뷰티케어

칙칙한 인상을 바꾸려면 '눈 밑'을 밝혀라!

손민정 기자
2010-01-29 15:37:31

유난히 피곤하고 칙칙해 보이는 인상을 가진 사람이 있다. 눈 밑 다크서클과 함께 주름이 심한 경우 좀 더 피곤해 보이고 나이 들어 보이는 현상이 발생한다.

다크서클의 원인은 멜라닌 색소 침착으로 인해 발생되기도 하지만 눈 밑의 피부 잔주름으로 인해 멜라닌 색소의 밀도가 상대적으로 높아 보이는 경우도 많다.

소요클리닉 이현주 원장은 "눈 밑 지방의 돌출이 심하면 눈 밑에 튀어나온 것이 도드라져 보인다. 또한 지방이 얇아 눈 밑 부분이 푹 꺼져 있거나 처짐이 심한 경우에는 눈 밑이 심하게 어두워 보이게 된다"고 말했다.

또한 눈 밑 주름이 발생하는 경우도 다양하다.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원인은 피부의 탄력이 떨어져서 지방을 받치고 있던 막이 약해지는 것이다. 또한 눈꺼풀 피부의 힘이 약해지면서 주름이 늘어나게 되는 것.

이는 자신의 나이보다 훨씬 늙어 보에게 할 뿐 아니라 화장으로도 쉽게 커버 되지 않아 고민에 고민을 더하는 현상 중 하나다.

이에 최근 남녀를 불문하고 필러 시술을 통해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고자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필러는 짧은 시간 안에 간단히 주사를 맞는 것만으로도 눈 밑 주름살이나 볼, 코, 입 주변 팔자 주름 등에 발생된 잔주름을 쉽게 제거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 주름과 함께 피부까지 잡아 주는 주입식 기능성 화장품인 필러 '레스틸렌 비탈 라이트'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는 피부 내에서 탄력을 유지하는 인체 피부 구성 성분인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되어 있어 진피 속부터 피부를 개선해 주는 작용을 한다.

메디스템의원 채희중 원장은 "레스틸렌 비탈 라이트를 주입하면 피부에 탄력에 영향을 주는 피부 섬유모 세포를 자극해 콜라겐의 생성을 증가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더불어 피부 리프팅과 수분 밸런스를 동시에 해결해 줘 좀 더 촉촉하고 탱탱한 동안 피부를 만들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주름 제거나 보습, 피부 탄력에 도움을 줘 손 주름이나 목에서 어깨까지 이어지는 얇은 피부의 주름을 제거하는 데도 매우 탁월하다. 피부가 얇아서 섬세한 치료가 필요한 가슴 부위에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진다.

한편 '레스틸렌'은 부작용이 없는 비동물성 제품으로 전문의들 사이에서도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다. 유럽 등에서는 이미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을 정도다.
(사진출처: 영화 '트와일라잇' 스틸컷, 콘택코리아)

한경닷컴 bnt뉴스 손민정 기자 beauty@bntnews.co.kr

▶ '성공을 부르는 얼굴' 만들고 싶다면?!
▶ '진짜 동안'은 주름과 수분을 동시에 잡는다~!
▶ 시선을 사로 잡는 동안 얼굴!
▶ '촉촉+탱탱' 피부로 변신하려면?
▶ 팔자주름 펴면 팔자 핀다?!
▶ 보기만 해도 애교 넘치는 '애교살' 남자 녹는다~!
▶ [프러포즈 이벤트] 심장을 잃은 늑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