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교정 후폭풍 "○○으로 해결했다!"

손민정 기자
2010-02-01 08:45:57

얼마 전 돌출 입과 함께 치아 교정을 마친 30대 초반의 김민경 씨는 최근 또 다른 고민에 사로잡혔다. 2년이 넘는 시간동안 교정기를 착용하게 되면서 입가 주변에 주름이 깊어 진 것. 이는 교정기를 착용해 본 사람이라면 공감할만한 후폭풍일 것이다.

김민경 씨는 "교정을 시작 할 때까지만 해도 돌출 입으로 인해 입가에 주름이 조금 있긴 했지만 심각성을 느낄 정도는 아니었다. 하지만 치아에 착용하고 있는 교정기 때문인지 입 주위가 항상 긴장돼 있어 시간이 지날 수 록 주름이 더욱 깊어졌다"고 말했다.

이어 김 씨는 "치아 배열이 가지런해진 것은 만족스럽지만 이로 인해 실제 보다 더 나이들 보이는 인상을 갖게 돼 걱정"이라고 토로했다. 더불어 "실제로 얼마 전 나간 맞선에서는 상대 맞선자에게 '30대 중반 같아 보인다'는 말을 들었다"고 덧붙이기도.

일산 김영숙피부과 김영숙 원장은 "최근 돌출 입이나 치아 교정을 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이로 인해 주름이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되고 있다"고 전했다.


눈가 다음으로 쉽게 생기는 입가 주름 때문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라면 필러를 통해 이를 잡아주는 것 또한 하나의 방법이다. 필러 주입은 시술 후 바로 귀가가 가능함은 물론 붓기도 거의 없어 수술처럼 긴 회복시간을 거칠 필요가 없다.

특히 최근에는 입가나 눈가 등의 주름 제거는 물론 피부까지 촉촉해져 전체적으로 탱탱한 얼굴을 만드는 '레스틸렌 비탈'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민클리닉 민영수 원장은 "'레스틸렌' 제품은 짧은 시간 안에 간단히 주사를 맞는 것만으로도 눈 밑이나 볼, 코, 입 주변 등에 생긴 주름을 쉽게 제거할 수 있다"고 전했다.

성분 자체가 피부 내 탄력을 유지하는 인체 구성 성분인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되어 있는 '레스틸렌 비탈'은 주름과 함께 피부까지 잡아 주는 주입식 기능성 화장품으로 진피 속부터 피부를 개선해 준다.

한편 히알루론산을 이용해 만든 필러인 '레스틸렌'은 부작용이 없는 비동물성로 전문의들 사이에서도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는 제품이다.
(사진출처: 영화 '레전드 오브 조로' 스틸컷, 콘택코리아)

한경닷컴 bnt뉴스 손민정 기자 beauty@bntnews.co.kr

▶ 칙칙한 인상을 바꾸려면 '눈 밑'을 밝혀라!
▶ '성공을 부르는 얼굴' 만들고 싶다면?!
▶ '진짜 동안'은 주름과 수분을 동시에 잡는다~!
▶ 시선을 사로 잡는 동안 얼굴!
▶ '촉촉+탱탱' 피부로 변신하려면?
▶ 보기만 해도 애교 넘치는 '애교살' 남자 녹는다~!
▶ [프러포즈 이벤트] 심장을 잃은 늑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