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男心 녹이는 여성스러운 웃음!?

손민정 기자
2010-02-17 11:24:37

옛말에 '웃는 얼굴에 침 못 뱉는다'라는 말이 있다. 이 말처럼 웃는 얼굴은 상대방에게 호감을 불러일으키게 하는 요소로 작용한다.

또한 미소는 그 사람의 생김과 상관없이 사람을 예쁘게 보이게 하는 마력이 숨어 있다. 따라서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기 위해서는 미소를 잃지 않는 것이 좋다.

하지만 최근 웃으면 더 늙어 보이는 인상 때문에 쉽게 웃지 못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미 콤플렉스로 자리 잡은 심각한 팔자 주름 때문에 마음껏 웃지 못하는 것. 이러한 현상은 빠르면 20대 후반이나 30대부터 발생된다.

'팔자주름'은 입가 근육의 탄력이 떨어져 근육이 처지면서 인중 양 옆으로 사선모양의 주름이 생기게 되는 현상이다. 이는 시간이 지나면서 더 깊고 선명해 지므로 나이를 들어 보이게 해 여성미를 더욱 감소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아직 주름 부위가 깊지 않다면 얼굴지압 등 꾸준한 관리를 통해 이를 완화할 수도 있다. 그러나 깊게 파인 팔자주름 부위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좀 더 전문적인 방법이 필요하다.

이처럼 깊이 파인 팔자주름을 제거할 때는 비교적으로 수술에 대한 부담이 적은 필러 시술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는 짧은 시간 안에 콤플렉스 부위를 제거하고 바로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필러 중에서도 인체 피부 구성 성분인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된 '레스틸렌'은 부작용 거의 없어 가장 많은 전문의 들이 선호하고 있는 제품이다. 주입식 '자연주의 화장품'이라고도 볼 수 있는 '레스틸렌'을 주입하면 수분크림을 사용한 것처럼 피부의 수분도가 좋아질 뿐 아니라 얼굴에 탄력이 더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골이 깊은 주름이나 입술 확장 시술, 이마 주름, 미간 주름, 입술 주름, 팔자 주름 등을 개선하는데도 매우 효과적이다.

굿필러성형외과 최철 원장은 "레스틸렌을 구성하고 있는 '히알루론산' 성분은 인체 피부에 존재하는 생체 합성 천연 물질로 피부에서 보습 작용을 한다. 이 성분은 보습 작용이 강해 주로 화장품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설명하며 "따라서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된 '레스틸렌'을 피부에 주입하게 되면 피부가 더욱 촉촉하고 탱탱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남자 마음까지 녹이는 여성스러운 미소로 어필하고 싶다면 먼저 주름 한 점 없는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까지 갖춘 동안 얼굴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사진출처: 영화 '트랜스포머' 스틸컷, 콘택코리아)

한경닷컴 bnt뉴스 손민정 기자 beauty@bntnews.co.kr

▶ 최연소 디자이너 탄생, 알고보니 ‘80억소년’
▶ 아이처럼 천진난만한 웃음을 되찾고 싶다면?
▶ 동안의 기본은 탱탱하고 촉촉한 피부!
▶ '성공을 부르는 얼굴' 만들고 싶다면?!
▶ 보기만 해도 애교 넘치는 '애교살' 남자 녹는다~!
▶[체험단 모집] 바비브라운의 NEW 스킨케어를 체험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