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피로, 뱃살... 명절 후유증 퇴치하기!

최지영 기자
2014-07-10 05:00:42
명절은 모처럼 친지들과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다. 하지만 심한 가사 노동과 장시간의 운전 등으로 갖가지 후유증에 시달리게 되면 꼭 좋은 것만은 아니다.

또 들뜬 마음에 밤늦게까지 이어지는 여흥도 문제다. 이러한 것들이 몸의 리듬을 깨트려 갖가지 후유증을 남기기 때문이다. 이러한 후유증으로 고생하지 않도록 도우미 제품을 적극 활용해 보는 것이 좋겠다.

✓ 누적된 피로

명절 후유증으로 가장 많이 꼽는 것이 피로누적으로 생긴 근육통증이다. 명절 내내 지속된 가사노동과 밤늦게까지 이어진 여흥이 허리와 어깨 등 관절과 근육에 무리를 주기 때문이다.
초기에 피로를 풀지 않으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것은 물론 만성질환으로 악화될 수 있으니 조속한 조치가 필요하다.

쓰리엠 넥스케어 브랜드에서 최근 선보인 관절 보호대 ‘후투로’의 도움을 받아보자. 이 제품은 관절과 주변 부위를 단단히 지지해 줘 근육의 긴장과 통증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준다.특수소재가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 돼 하루 종일 착용하고 있어도 불편함이 없다. 손목과 무릎, 허리 등 적용부위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그 외 손에 들고 다니는 안마기로 여기저기 마사지를 해도 좋고, 찜질이나 족욕을 하는 것도 피로를 풀어주는 좋은 방법이다.

✓ 늘어난 뱃살

명절연휴 동안 불어난 체중도 대표적인 명절 후유증 중 하나. 기름진 고칼로리 음식을 밤낮 가리지 않고 섭취하면서 생긴 현상이다. 갑자기 불어난 체중인 만큼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원상태로 회복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아미케어의 프리미엄 김소형본다이어트는 건강한 체중감량에 도움을 준다. 균형 있는 영양을 공급하면서 식욕 조절과 식습관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누구의 입맛에도 잘 맞는 원료가 들어가 있어 즐거운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운동효과를 높여주는 제품도 있다. 리복의 토닝슈즈 이지톤은 일반 운동화보다 3배 높은 칼로리 소모 효과가 있다. 운동화 바닥에 근력 및 유연성을 강화시키는 밸런스 파드(Balance Pod)가 부착되어 있어 걷기만 해도 높은 운동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우측 이미지: 리복 이지톤)

✓ 푸석해진 머릿결

연휴 내 제대로 감지 않고 방치해 두피는 기름지고 머리카락은 반대로 푸석해져 부서지기 쉽다. 단기간에 머릿결이 손상된 만큼 조속한 대처로 건강한 머릿결로 복구시켜주는 것이 필요하다.

유니레버 도브의 헤어 폴 테라피 모발강화 에센스는 나노 크기로 만들어진 세럼 입자를 함유, 영양성분이 모발 깊숙이 침투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단기간에 약해진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끊어지고 빠지는 것을 방지하며, 손상된 모발을 풍성하고 건강한 머릿결로 가꾸어 준다. 또한 모발을 한 올 한 올 보호해줘 매끄럽고 빛나는 머릿결을 만들어준다.

한경닷컴 bnt뉴스 최지영 기자 jiyoung@bntnews.co.kr

▶ 하복부를 자극해 뾰루지를 없애자!
▶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 때 활력을 주는 자세!
▶ 눈 밑 주름만 잡아도 10년은 젊어 보인다!

▶ 동안의 기본은 탱탱하고 촉촉한 피부!
▶ 팔자주름 펴면 팔자 핀다?!
▶[체험단 모집] 바비브라운의 NEW 스킨케어를 체험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