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나? 헬스장 안가도 몸짱이야 왜이래~

최지영 기자
2010-02-18 13:26:14

TV에 나오는 몸짱 연예인들을 보면서 ‘나도 오늘부터 운동하리라!’하고 굳게 다짐을 해봐도 작심삼일.

날씬하고 근육덩어리 몸을 갖고 싶은 마음은 누구보다 강하지만 직장에 다니면서 꼬박꼬박 운동을 하기란 생각처럼 쉽지만은 않다. 퇴근 후의 술자리, 애인과의 데이트, 친구들과의 약속 등 이 모든 걸 포기하고 운동하러 갈수 있겠는가?

이러한 직장인들을 위해 사무실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필라테스 스트레칭을 소개한다. 지금부터 자세취하고 문지숙 필라테스의 수석강사 제이가 제안하는 스트레칭 법으로 몸짱 대열에 합류하도록 하자.

사무실에 앉아 몸짱 되기 프로젝트!


Chapter 1 어깨운동


수건을 어깨 넓이로 잡고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양손을 하늘로 뻗어서 V자를 만든다. 이때 어깨는 내려놓는다. 들이마시는 숨에 어깨부터 양손을 하늘로 밀어 올리는 느낌으로 올렸다가 내쉬는 숨에 손은 그대로 어깨만 끌어내린다.


오른손을 위로 뽑아 올리듯이 들어올린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반대쪽 어깨는 제자리에 있어야 한다. 다음에 오른손을 옆으로 팽팽하게 잡아 당겼다가 팔꿈치 굽히면서 아래로 내려준다. 두 가지 동작 모두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반복한다.


양쪽 팔꿈치를 같이 구부려서 머리부터 날개뼈까지 등 뒤로 쓸어내린 후 머리부터 꼬리뼈까지 다시 한 번 쓸어내려준다.

Chapter 2 척추회전 운동


어깨는 내리고 척추를 길고 반듯하게 앉는다. 앉은 자세에서 양 손등을 포개서 가슴 높이에 둔다.


먼저 오른쪽 팔꿈치가 방향을 리드해서 돌아가는 느낌으로 조금씩 3번에 나누어 척추를 회전 시킨다. 이때 배꼽아래는 움직이지 않고 갈비뼈부터 돌아간다. 반대쪽도 동일하게 반복.

Chapter 3 허벅지&엉덩이 운동


앉은 자세에서 허벅지와 엉덩이를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모아주면서 조인다. 이때 엉덩이 근육을 조이면 앉은키가 높아지는 느낌이 난다. 2번 반복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최지영 기자 jiyoung@bntnews.co.kr
영상 김동준 기자 novia2010@bntnews.co.kr
사진 김지현 기자 addio32@bntnews.co.kr


화제뉴스 1

너 지금 입은 거
팬티야? 바지야?




화제뉴스 2

청담동 며느리
스타일이 변하고 있다




화제뉴스 3

패리스 힐튼
T팬티 노출 논란



▶ 이윤정, 팬티입듯 '아이라인' 그린다고?

▶ 5살 이상 어려 보여야 '동안'이다!
▶ "동안이시네요~" 칭찬으로 男心(남심)'을 사로잡자!
▶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 때 활력을 주는 자세!
▶ 팔자주름 펴면 팔자 핀다?!
▶ S라인 몸매 살려주는 'VTR 라인' 얼굴?

▶[체험단 모집] 바비브라운의 NEW 스킨케어를 체험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