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쪼글쪼글한 '주름' 빨리 없애는 방법!

2010-03-17 09:53:16

사람을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가장 큰 원인이 무엇일까?

그것은 그 사람의 생김이나 인상을 결정짓는 주름일 것. 아무리 또렷한 이목구비와 고운 피부를 가졌다고 해도 양쪽 볼이 푹 꺼져 있거나 얼굴 전체에 주름이 자글자글하다면 실제 보다 더 나이 들어 보일 수밖에 없다.

주름 없이 탱탱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진피층에 히알루론산과 콜라겐이 고르게 분포돼야 한다. 하지만 이러한 성분은 나이가 들수록 점차 사라지게 마련이다. 이에 많은 이들이 주름을 없애는 방법으로 히알루론산 성분으로 구성돼 있으며 콜라겐 효과까지 볼 수 있는 필러 주입 시술을 선택하고 있다.

필러 시술은 주사 시술을 통해 빠른 시간 내에 간단하고 정교하게 주름 뿐 아니라 절개 없이 윤곽 등 얼굴의 라인을 교정할 수 있어 최근 매끄러운 얼굴라인을 원하는 이들 사이에서 가장 각광 받고 있다.

특히 팔자주름 등 깊게 패인 주름을 없애거나 흉터 치료를 비롯해 낮은 코나 이마, 입술, 꺼진 볼 등에 볼륨감을 주거나 눈 밑 애교살을 만드는데도 매우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더불어 부작용이나 후유증 등 수술에 대한 두려움, 수술 후 일정기간 일상생활에 복귀가 어려운 점 등을 비롯해 보형물 삽입 걱정을 덜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시술법이다.


이어 필러 주입 시술은 성형수술 후 코끝이나 콧등, 미간사이 등 실리콘 주입이 미비한 부위를 빠르고 간단한 방법으로 좀 더 보완할 수 있다. 자신의 얼굴 생김이나 원하는 방향에 따라 자연스러운 시술이 가능하다는 하다는 것 또한 장점이다.

JK성형외과 김성식 원장은 "필러 주입은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을 사용해 함몰된 부분을 채워 균형을 맞춰 주는 시술법"이라며 "그 중에서도 피부 구성 성분인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된 레스틸렌은 인체에 무해한 친수성 물질로 부작용 우려가 없다"고 전했다.

이어 김 원장은 "레스틸렌 등을 사용한 필러 시술은 본인의 생김에 따라 주입 시 변화를 줄 수 있어 개개인에게 맞는 시술 진행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레스틸렌'은 성분 자체가 인체 구성 성분인 히알루론산으로 만들어져 있어 부작용 걱정을 덜 수 있을 뿐 아니라 콜라겐 형성을 통해 피부 개선 효과까지 볼 수 있는 제품이다.
(사진출처: 영화 '디어존' 스틸컷, 영화 '스타더스트' 스틸컷, 콘택코리아)

한경닷컴 bnt뉴스 손민정 기자 smins@bntnews.co.kr
▶ '자연주의'가 의식주 트렌드를 이끈다!
▶ 남자들이 힐끗 쳐다보는 여자의 옆모습
▶ 男心 녹이는 여성스러운 웃음!?
▶ 면접에서 100점 받는 얼굴!
▶[이벤트] 롤립스 퀴즈 풀고 사은품 받자
▶[이벤트] 조르지오 아르마니가 제안하는 차예련 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