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얼굴의 이상적인 황금비율 공식 '1:1:0.8'

2010-03-17 09:53:43

누가 봐도 예쁘다고 정평 난 이들의 공통점은 바로 얼굴 속 1:1:0.8의 황금비율이다. 이는 이마와 눈썹에서 코끝, 코끝에서 턱 끝까지 길이의 비율을 말한다. 완벽한 얼굴을 지칭하는 이 황금비율은 얼굴의 정면 뿐 아니라 옆 라인에도 해당된다.

과거에는 이마 끝부터 미간, 미간부터 코 끝, 코 끝부터 턱 끝까지가 1:1:1인 것이 황금비율로 취급됐다. 그러나 최근에는 동안 열풍과 함께 턱이 짧은 것이 이상적인 얼굴로 변화되면서 전체적인 황금비율이 1:1:0.8로 바뀌었다.

더불어 볼록하고 넓은 이마, 오뚝한 코, 앵두와 같은 도톰한 입술이 동반되는 것이 최근 추세다. 여기에 턱 끝이 좁고 슬림한 얼굴 라인이 더해져야 동안의 조건을 갖추게 되는 것.

이처럼 좀 더 어려보일 수 있는 황금비율 동안 얼굴을 갖추기 위해 많은 이들이 필러 주입 시술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필러 주입 시술은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을 사용해 함몰된 부분을 채워 균형을 맞춰 주는 시술법이다. 또한 수술 후유증이나 수술 후 일정기간 일상생활에 복귀가 어려운 점 등을 비롯해 보형물 삽입 걱정을 덜 수 있어 최근 가장 각광 받고 있다.


이 시술법은 주사를 통해 빠른 시간 내에 간단하고 정교하게 주름을 펴는 것 뿐 아니라 절개 없이 윤곽 등 얼굴의 라인을 교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필러 주입 시술은 성형 수술로 잡아내기 힘든 코끝이나 콧등, 미간사이 등 실리콘 주입이 미비한 미세 부위까지 시술이 가능하다. 따라서 이미 성형수술을 진행한바 있는 이들 사이이서도 인기다.

순성형외과 김순동 원장은 "필러를 통한 주입술은 자신의 얼굴 생김이나 원하는 방향에 따라 개개인에 맞는 자연스러운 시술이 가능하다"며 "이는 낮은 코나 이마, 입술, 꺼진 볼 등에 볼륨감을 주거나 눈 밑 애교살을 만드는데도 효과가 매우 탁월하다"고 전했다.

필러 중에서도 피부 구성 성분인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된 '레스틸렌'은 인체에 무해한 친수성 성분으로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없어 전문의들 사이에서도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는 제품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손민정 기자 smins@bntnews.co.kr
사진 김경일 기자
▶ '자연주의'가 의식주 트렌드를 이끈다!
▶ 남자들이 힐끗 쳐다보는 여자의 옆모습
▶ 男心 녹이는 여성스러운 웃음!?
▶ 면접에서 100점 받는 얼굴!
▶[이벤트] 롤립스 퀴즈 풀고 사은품 받자
▶[이벤트] 조르지오 아르마니가 제안하는 차예련 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