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보석 값 하는 잘난 얼굴 ?

2010-04-02 10:52:59

작고 슬림한 얼굴 윤곽과 큰 눈에 오뚝한 콧날, 도톰한 입술 등을 모두 갖추고 있다고 해서 과연 아름답다고 할 수 있을까?

각 유명 연예인의 코나 눈 모양을 적용해 성형 수술을 한 사례들만 보아도 이는 생각처럼 아름답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람의 얼굴은 각각 개성과 매력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얼굴과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지 못하고 겉도는 코나 눈이 예뻐 보일 수만은 없는 것.

때문에 트렌드만을 쫒다가 성형 수술을 시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얼굴과 조화를 이루지 못해 재수술을 시도하고 있는 이들까지 늘고 있는 추세다.

이에 최근에는 전형적인 아름다움보다는 좀 더 어려보이는 동안 얼굴 만들기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 특히 얼굴을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주요 원인인 팔자주름이나 오뚝한 콧날 등을 만들 수 있는 필러 시술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필러는 기존 성형 수술과는 달리 짧은 시간 안에 간단한 방법으로 함몰된 부위를 채울 수 있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도 '레스틸렌'은 성분 자체가 인체 구성 성분인 히알루론산으로 만들어져 있어 부작용에 대한 우려 없이 안전한 제품이다.


정현교성형외과 정현교 원장은 "개개인의 얼굴과 어울리지 않는 성형은 좋은 결과를 낳을 수 없다"며 "다른 성형 수술에 비해 시술 방법은 간단하지만 필러 시술 역시 경험이 많은 전문의에게 시술받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전했다.

이어 정현교 원장은 "필러 주입 술은 얼굴의 모양이나 라인에 대한 문제점을 한 번의 시술로 해결할 수 있어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이 적다"고 덧붙였다.

한편 인체에 무해한 친수성 물질인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돼 있는 '레스틸렌'은 전문의 사이에서도 이미 그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다. (사진출처: 영화 '프로포즈데이' 스틸컷, 콘택코리아)

한경닷컴 bnt뉴스 손민정 기자 smins@bntnews.co.kr
▶ '자연주의'가 의식주 트렌드를 이끈다!
▶ 남자들이 힐끗 쳐다보는 여자의 옆모습
▶ 男心 녹이는 여성스러운 웃음!?
▶ 면접에서 100점 받는 얼굴!
▶[이벤트] 롤립스 퀴즈 풀고 사은품 받자
▶[이벤트] 안나수이 립루즈로 달콤한 입술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