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하루 착용 렌즈, 아깝다고 며칠 더 쓰게 되면?

김경렬 기자
2010-04-07 10:39:07

편리함과 위생, 편안한 착용감까지 만족시키는 정기교체형 콘택트렌즈가 출시된 지 벌써 10여 년이 지나고 있다. 시력이 낮은 대다수의 콘택트렌즈 착용들에게는 이미 생활 필수품이 되었다.

소비자 조사기관인 TNS와 콘택트렌즈 업계 1위 기업인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케어 아큐브가 공동으로 진행한 조사에 따르면 한국의 콘택트렌즈 소비자들은 제품에 명시된 착용주기를 준수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눈 건강이 위협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렌즈를 하루 이상 착용한 소비자들의 대다수는 눈 건강을 걱정하고 있으며 교체 주기를 준수하지 않은 렌즈 착용자 중 74%가 원데이 렌즈 재사용으로 인하여 편안함이 줄어드는 불편을 겪었다고 답했다.

반면 위생과 눈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콘택트렌즈 선진국인 홍콩이나 싱가포르의 소비자들은 정해진 '하루 착용'을 비교적 잘 준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콘택트렌즈는 안전문가의 지시에 따라야 할 의료기기이다. 눈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만큼 어떻게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는지 정확하게 알아야 할 필요가 있다.

렌즈를 장기간 착용하는 등 제시된 사용지침에 맞지 않게 사용할 경우 우리의 눈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권장된 렌즈 교체주기를 지키지 못할 경우 처음에는 눈 건강의 이상 신호를 느끼지 못할 수 있지만 침전물로 인한 시력저하 및 세균 감염의 위험성을 유발할 수 있고, 동시에 만성적인 증상으로 안구 조직의 변화까지 나타날 수 있다.

옛 말에 몸이 열 냥이면 눈은 아홉 냥이라고 하였다. 콘택트렌즈와 관련한 불편함 및 우려는 대부분 잘못된 렌즈 선택과 착용법에서 기인한 것이다.

콘택트렌즈는 엄연히 의료기기로 분류되는 만큼 권장된 착용주기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 소중한 눈을 오랫동안 건강하게 지킬 수 있을 것이다. (사진제공: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케어 아큐브)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 최고의 여배우도 떨어지는 '탄력과 주름'은 벗어날 수 없다?
▶ 비-한예슬, 한 침대에 누운 '널 붙잡을 노래' MV 공개
▶ '개인의 취향' 손예진-이민호 동거 시작에 시청률 상승
▶ '그분' 박기웅, 숨겨둔 자식에 부인까지 있다?
▶ 타이거 우즈 불륜녀 "마스터 대회 갤러리로 참여하겠다"
▶[이벤트] 안나수이 립루즈로 달콤한 입술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