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스타킹 벗기 전 다리부터 체크하자!

2010-04-10 10:35:43

두터운 스타킹을 벗어 던지고 매끈한 다리를 선보일 계절이 돌아왔다. 이에 겨우 내 방치해왔던 제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제모 후 더욱 트고 하얗게 일어나 논바닥처럼 갈라진 일명 '뱀살' 때문에 고민인 여성들이 생각보다 많다. 건조하고 가려울 뿐 아니라 보기에도 좋지 않은 튼 살을 말끔하게 없애 촉촉 매끈한 각선미로 거듭나려면 어떤 처방이 필요할까?

● 샤워 후 부드럽게 펴 발라주면 하루 종일 촉촉~

샤워 후 바디로션만으로는 보습 효과가 부족하다고 느낀다면 로션보다 유분이 더 가미되어 있어 오랜 시간 촉촉함을 유지시켜주는 바디오일을 함께 발라보자.

에뛰드하우스의 '크리미 피치슈 바디오일'은 노화를 방지하는 비타민A와 E가 풍부하고 피부보습과 혈액순환에 좋은 복숭아씨 오일이 함유되어 있다.

이는 피부에 부드럽고 빠르게 스며들어 촉촉한 피부를 오랫동안 유지시켜준다. 또한 릴렉싱 효과가 있는 라벤더 오일이 스트레스로 인한 피부 긴장을 완화시켜준다.

각질과 굳은살이 심한 발뒤꿈치 부분과 무릎은 집중관리가 필요하다. 굳은살을 집중적으로 관리해줄 수 있는 전용 크림을 충분히 발라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보자.

● 갈라지고 거칠어진 발꿈치는 고보습 풋 크림으로 케어~

지속적으로 쌓인 각질 때문에 피부 톤이 한층 어두워졌을 수 있으니 화이트닝 기능이 포함돼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좋다.

에뛰드하우스의 '핸드부케 리치버터 꿈치크림'은 각질연화에 우수한 우레아와 파파야 추출물이 단단한 각질간의 결합을 느슨하게 해 거친 꿈치 부위를 부드럽게 케어해 준다.

또한 밀 추출물이 풍부한 수분을 유지시켜주고 쉐어버터가 수분증발을 막아 완벽한 2중 보습 효과를 주며 석류와 레몬추출물이 거뭇거뭇한 뒤꿈치와 무릎을 촉촉하고 환하게 유지시켜준다.

● 외출 시 각질을 발견했다면 똑똑하게 응급처방하기~

수분을 잡아주고 피부에 윤기를 더해주는 밤(balm) 타입 제품을 사용해 종아리부터 발목까지 위 아래로 힘을 주어 마사지하면 릴렉싱 효과와 함께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각질이 완화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에뛰드하우스의 '애니밤21'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건조하고 예민한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신개념 멀티 케어 밤이다.

특히 건조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주고 피부의 배리어 기능을 도와주는 천연 아르간 오일과 자극완화 효과와 악 건성 개선 효과가 뛰어난 겨우살이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다.

이는 건조하고 메마른 입술을 비롯해 갈라진 모발, 자극받아 예민한 피부 등에 요긴한 휴대용 응급처방 제품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손민정 기자 smins@bntnews.co.kr
▶ 작은 키 커버(?)해주는 플랫슈즈
▶ 남자들이 힐끗 쳐다보는 여자의 옆모습

▶ 봄길 거닐만한 ‘기차 여행지’
▶ 애인에게 해서는 안될 최악의 거짓말?
▶ '단발머리'가 얼굴라인을 살려 준다고?
▶[이벤트] 시세이도와 함께 반짝이는 눈매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