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동안얼굴에 치명적인 '입가 눈가' 주름 타파하기!

최지영 기자
2014-07-25 03:28:31
눈과 입은 표정을 지을 때 가장 많이 움직이는 부위다. 때문에 다른 부위에 비해 훨씬 주름이 생기기 쉬우며 한 번 생긴 주름은 표정을 짓지 않을 때에도 자국이 남아 있다. 깊게 패인 눈가와 입가의 주름은 나이를 들어 보이게 함으로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 눈가 - 주기적인 냉온찜질, 깊은 주름에는 아이젤

눈가 피부는 얼굴 피부 두께의 3분의1 정도로 우리 몸 피부 중에서 가장 얇다. 피하 지방과 피지선이 상대적으로 적어 건조해지기 쉽고 표정을 지을 때마다 많이 움직여 잔주름도 빨리 생긴다.

피부 속 탄력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성분은 콜라겐과 엘라스틴인데 진피가 얇은 눈가는 진피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적어 쉽게 지친다. 눈 주변 피부에 유난히 굵은 혈관이나 과도하게 많은 혈관이 분포하면 다크서클을 형성하는데 특히 혈관에 따른 다크서클은 컨디션에 따라 민감하게 영향을 받아 수면 부족이나 피로에 의해 금세 악화된다.

눈가 트러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세포 재생이 활발한 밤 10시에서 새벽 2시에 반드시 수면을 취해야한다. 또한 연어, 채소, 우유, 과일 등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식품을 먹으면 혈액 순환을 도와 다크서클이 완화된다. 찜질을 번갈아 가면서 해주는 것도 좋은데, 온찜질은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도록 돕고 냉찜질은 혈관이 지나치게 확장되지 않도록 돕는다.

아이크림을 제대로 바르기 위해서는 아이크림을 손가락에서 한두 번 마찰시켜 체온과 같은 온도로 데운다. 눈초리에서 시작해 눈 앞머리 방향으로 부드럽게 밀 듯 발라주며, 중지와 약지로 튕기듯 두들겨 흡수를 돕는다. 눈 앞머리에서 눈초리 쪽으로 쓸어준 뒤 눈초리를 눌러 지압한다. 깊은 주름이 있다면 아이젤을 바르고 주기적으로 아이 전용 팩을 한다.

알티야 오가닉 아이 세럼은 카렌듈라, 로즈마리, 별꽃오일 등 유럽에서 수백 년간 미용에 좋다고 사용해 온 다양한 천연 오일 성분과 비타민이 함유되어 예민한 눈가를 진정시키고 탄력을 부여한다. 화학 성분, 인공 색소, 인공 향, 합성 방부제 등을 배제한 유기농 성분 99% 화장품으로 미국 USDA 인증을 받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입가 - 팔자 주름 방지하는 입가 마사지 ‘아, 에, 이, 오, 우’

눈가만큼 피부 노화를 말해주는 입가의 주름 또한 신경 써야 할 중요한 부위이다. 입술 주위는 피지샘이 거의 없는 가장 얇은 표피 조직이 분포된 곳이다. 따라서 다른 부위보다 제일 먼저 선이나 주름이 나타나고 건조되며 자극을 많이 받는다.

근육이 가장 많이 쓰이는 부위도 입술 주위이므로 주름이나 선이 점점 깊어지고 노폐물이 쌓이게 된다. 입가의 주름은 평상시 버릇에 의해 자주 생기게 된다. 평소에 찡그린 표정을 많이 하는 사람 은 무의식중에 굳어버린 습관이 있어 얼굴 피부 특히 입가에 불균형한 흔적을 만들게 된다.

우선 평소 자극적이고 딱딱한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다. ‘아, 에, 이, 오, 우’를 반복하는 입가 마사지는 입가에 탄력을 주는 데 효과적이다.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마사지나 팩을 해주면 좋다. 아이크림과 에센스를 섞어 마사지 해주거나 아이크림을 입술에 충분히 바른 후 랩으로 감싸 놓아도 효과를 볼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최지영 기자 jiyoung@bntnews.co.kr

▶ 어려보이고 싶다면 '소녀 헤어' 따라해봐~!
▶ 촉촉한 내 입술 “키스 미 달링~”
▶ 새내기들을 위한 특별한 피부 관리 TIP
▶ 눈 밑 주름만 잡아도 10년은 젊어 보인다!
▶ 男心 녹이는 여성스러운 웃음!?
▶[이벤트] '러쉬'의 베스트 셀러 '숯비누' 맛보러 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