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피부 미인 '클레오파트라'의 목욕법!

2014-07-25 10:01:36
‘미의 여신’이라 추앙받는 클레오파트라는 2000년대를 지난 지금까지도 수없이 회자되는 이집트의 여왕이다. 아름다움에 대한 욕구가 날로 늘어가면서 그녀가 지녔던 다양한 ‘미의 방법’들이 지금도 연구되며 사용되고 있을 정도다.

‘맥주 거품 목욕’은 가장 대표적인 클레오파트라 미의 비법중의 하나. 클레오파트라는 매일 맥주거품으로 목욕을 했다고 전해진다. 맥주 거품 목욕은 먹다 남은 맥주나 청주를 물을 채운 욕조에 750ml정도 넣고 몸을 담그기만 하면 된다.

술을 이용해 목욕을 하면 몸 안의 신진대사가 촉진될 뿐 아니라 심신의 안정도 주어 하루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도 있다. 이 방법은 클레오파트라뿐 아니라 맥주로 유명한 독일에서도 애용됐으며 실제 주름살 제거와 피부 미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최근 젊은 세대에서 거품목욕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각종 효능과 향이 첨가된 입욕제도 늘고 있다.

영국 핸드메이드 천연화장품 브랜드인 ‘러쉬’도 다양한 거품 입욕제를 내놨다. 커다란 사탕 모양의 ‘더 컴포터’는 베르가못 오일과 사이프러스 오일이 첨가돼 피부의 수분을 지켜주고 블랙베리의 풍부한 거품과 핑크빛 거품, 상큼한 향기는 목욕을 즐기는 내내 심신 안정과 기분 전환에도 탁월한 제품.

또 ‘팝 인더 배스’는 상큼한 시트러스계열의 오일인 베르가못과 레몬, 만다린 오일이 함유돼 피부 탄력에 도움을 준다. 이 역시 목욕을 하는 동안 기분전환에 도움을 준다.

사용 방법 또한 간단하다. 일일이 손으로 거품을 내지 않고 물을 세게 틀어 그 아래 놓아두기만 하면 수압과 마찰의 영향으로 풍성하고 향기로운 거품을 만들어 준다.

'뷰티n트렌드'와 같은 뷰티카페에서는 이와 관련된 다양한 제품들의 테스터를 진행하고 있다. 테스터 참여를 통해 구매 전 미리 사용해 보고 구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생활팀 life@bntnews.co.kr

▶ 미용실 추가요금 걱정 그만!
▶ 앞머리에 힘주면 나도 잘 나가는 스타!
▶짧은 헤어스타일 'OOO' 이면 끝!
▶ 청순 대명사 '생머리' 헤어 스타일 대박~!
▶[이벤트] 겐조아무르, 은은한 플로랄 프레시한 향이 궁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