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얼굴에 각을 없애야 '美人'된다!

김경렬 기자
2010-05-01 14:07:51

파파라치 컷 속에 할리우드 스타들은 화장기 하나 없는 민낯인데도 불구하고 볼륨감있는 얼굴 라인과 이목구비로 자체 발광이 난다.

이유는 무엇일까? 동양인의 얼굴은 폭이 좁고 이목구비와 얼굴 라인이 입체적이기 때문.

이에 반해 동양인들의 얼굴은 밋밋한 얼굴과 둔탁하고 날카로워 보이는 각진 얼굴형이 특징이기 때문에 화장으로 이를 보완하려고 해도 쉽지 않다.

나이가 들면서 얼굴살이 빠져 고민인 31살 김은주씨는 최근 어렷을 적에 듣지 못한 말들을 종종 듣곤 한다. 어렷을 적에는 얼굴에 볼륨이 없어 밋밋해 보인다는 말을 많이 들었는데 얼굴살이 빠지면서 얼굴의 각이 도드라져 보여 인상이 날카롭고 사나워 보인다는 말들을 듣는다.

대수롭게 여겼던 부분이 보기 좋지 못한 인상으로 보이게 되다 보니 김씨는 요즘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그렇다면 김씨처럼 대게의 동양 여성의 최대 단점인 입체감 없는 밋밋한 얼굴에 볼륨을 주면서 세련되고 생기 있는 얼굴을 위해 전문가는 어떤 시술을 추천할까?

이번 김은주씨의 시술을 맡은 윈클리닉 성형외과 윤철수 원장에게 그녀의 얼굴을 어떻게 변신시켜 주었는지 자세하게 물어보았다.

질문, 김은주씨의 얼굴의 가장 큰 단점은 무엇인가요?
"김은주씨는 이마나 넓고 평평한 편이고 콧대가 낮고 코끝이 살짝 퍼져있어요. 볼륨감이 없어 밋밋해 보이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그리고 얼굴의 가장 큰 문제는 얼굴살이 너무 없어서 실제 보다 더 나이도 들어보이고 생기감이 없어보이는 것이죠. 살이 없어 얼굴의 각이 도드라져 강해보이는 인상도 보이고 있네요."

질문, 그렇다면 그녀에게 어떤 시술을 추천하나요?
"일단 강한 인상을 주는 각진 얼굴에 얼굴에 살이 오른 것 같은 효과를 주는 것이 가장 시급한 시술이예요.

볼륨을 주는 시술은 성형 수술, 자가 지방 수술, 레스틸렌 시술(일명 쁘띠 시술) 등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이중 가장 안전성이 높으며 효과가 뛰어난 시술인 레스틸렌 시술이 적합합니다.

레스틸렌 시술은 잘 알려진대로 매우 안전하고 시술 효과가 우수한 필러입니다. 또한 녹이는 효소 주사가 있어서 원한다면 원상복구도 바로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시술 직 후부터 화장이나 세안 등은 모두 가능하지만 주입된 필러가 어느 정도 자리를 잡는 기간 동안에는 시술 부위에 물리적인 압력을 주면 시술 부위의 모양이 틀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요하며 시술 후 며칠 동안은 음주는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눈밑 애교살, 눈밑 다크써클, 콧대 및 코끝, 입술, 팔자주름, 무턱, 꺼진 볼, 앞광대, 이마 등으로 얼굴 전체의 거의 대부분이 레스틸렌이라는 필러를 사용하여 시술이 가능합니다.

여러 종류의 시술을 병행하는 것보다 하나의 시술를 하는 것이 부작용이 적고 회복도 빠르기 때문에 이번에 김씨의 시술은 레스틸렌으로만 시술하였어요."

질문, 밋밋한 그녀의 얼굴, 어떻게 변신하게 되었나요?

"평평한 이마에 볼륨을 만들어주어 동안 이미지를 만들며 넓은 이마를 조금 더 시각적으로 좁아보이게 하는 효과를 주었습니다.낮은 콧대에 레스틸렌을 주입하여 높여주고 코끝을 살짝 올려주어 얼굴의 중심을 또렷이 잡아줍니다.

그리고 김씨의 가장 문제가 된 꺼진 볼살에는 '레스틸렌 서브큐'를 이용하여 양 볼을 통통하게 채워서 좀 더 생기발랄한 동안얼굴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또한 이마와 콧대에 발란스를 맞춰 턱 부분에 약간의 볼륨을 주어 얼굴 옆선이 이마에서 코, 턱으로 이어지는 부위가 둥글고 부드럽게 하여 얼굴의 옆라인을 여성스러워 보이고 아름다운 인상을 주게 시술하였습니다."

질문, 시술후 그녀의 가장 달라진 점은 무엇인가요?

"가장 우선적으로 인상이 변화되었습니다. 살이 너무 없어 각져 보여 강했던 인상이 부드럽게 변화 하였고 서양인처럼 세련된 얼굴 볼륨이 생겼습니다.

특히 이마, 코, 턱 시술로 얼굴의 옆선 가장 크게 변화 하였는데요, 기존에는 느끼지 못했던 여성스러움이 크게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번 시술로 자신감을 다시 찾게된 김은주씨.
'작은 변화가 삶의 큰 변화를 줄 수 있다'고 하는데 여성의 중요한 시기에 가장 큰 인생의 전환점이 되는 '계기'를 만들어 주는 것은 어떨까?

김은주씨 레스틸렌 시술후 영상 보기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 가슴에만 볼륨? 얼굴에도 볼륨 ok!
▶ 코가 낮으면 인상도 강해 보여
▶ 어느 각도에서 봐도 예쁜얼굴 만들기
▶ 연말 파티, 내 친구들 사이에서 스타가 되는 방법?
▶[이벤트]촌발 날리는 살색 스타킹은 이제 그만!
▶[알림] 더바디샵 쇼핑몰 단독 전 제품 20%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