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동안 열풍이 메이크업 트렌드를 바꿨다?

홍수민 기자
2014-07-30 06:35:36
요즘 사람들은 동년배보다 어려보이는 동안 얼굴을 선호한다. 잡티와 주름이 없고 뽀얀 피부를 아름답다고 여기는 것.

이런 경향 때문에 메이크업도 어려보일 수 있도록 깨끗한 피부의 느낌을 최대한 살리고 자연스럽고 가벼운 느낌을 부각시킨다. 또한 피부를 촉촉하게 보이도록 하기 위해 수분이 많이 함유된 메이크업 제품들을 많이 사용하곤 한다.

진한 화장을 할 때도 눈매는 강조하되 촉촉하고 투명한 피부표현을 위한 노력은 잊지 않는다. 또한 눈매를 강하게 메이크업할 경우 입술은 누드 빛이나 연한 핑크빛으로 전체적인 분위기의 밸런스를 유지한다.

변혜경 뷰티디렉터(압구정 W성형외과)는 "90년대에는 어려보이는 얼굴보다는 성숙해 보이는 얼굴을 더 선호했다. 때문에 매트 한 느낌의 피부표현과 진한 아이섀도와 선명하고 진한 색의 입술 표현 등이 트렌드였다"라고 말했다.

변 뷰티디렉터는 "90년대는 눈과 입술을 모두 강조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화려한 느낌을 더했다. 헤어스타일도 단정한 느낌보다는 글래머러스한 느낌의 해어스타일을 선호했다. 파마를 해 머리를 크게 부풀렸으며 머리를 묶을 때에도 정수리 부분을 부풀렸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90년대에는 이목구비가 뚜렷하고 성숙해 보이는 얼굴을 아름답다고 여겼다. 그러나 지금은 작은 얼굴에 이목구비가 오목조목하고 깨끗한 피부를 가진 얼굴을 아름답다고 여긴다"라고 덧붙였다.

패션에 유행이 있듯이 외모와 메이크업에도 유행이 있다. 특히 요즘에는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를 가지고 있어야 아름답다고 말한다. 올여름 피부를 돋보이게 하는 메이크업으로 자신감을 높여 보는 것은 어떨까.

한경닷컴 bnt뉴스 홍수민 기자 sumini@bntnews.co.kr

▶ 올 여름 유행할 비키니 스타일은?
▶ 공포의 청청패션 주얼리로 타파하기
▶ 손예진 vs 엄정화 vs 한지혜, 같은 옷 다른 느낌
▶ 성년의 날, 키스 받고 싶은 스타 1위는 누구?
▶[가정의달 이벤트] 댓글 달고 '빕스' 가자!
▶[이벤트] 5월 가정의달, 15만원 헤어 시술권 쏜다~!
▶[더바디샵 100% 당첨 이벤트] 뉴칼레도니아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