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머릿결을 좋게 하는 두피마사지!

홍수민 기자
2014-08-01 04:34:39
여자들을 머릿결에 많은 신경을 쓴다. 찰랑찰랑 거리는 머릿결을 가지고 있어야 좀 더 아름다워 보이기 때문에 트리트먼트나 영양을 하는 등 신경을 쓰는 것.

그러나 머리카락이 건조한 사람들을 머릿결이 푸석푸석하기 때문에 부스스해 보일 수 있다. 피부가 건조한 사람들은 수분 공급을 계속 해줘야 하는 것처럼 머리카락이 건조하다면 주기적으로 영양을 공급해 줄 필요가 있다.

라메종 0809 by 이종문의 제시카 실장은 "집에서 주기적으로 두피마사지나 팩을 해주면 좋다. 두피 마사지는 스트레스와 목의 긴장을 풀어주며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머릿결을 건강하게 만들어준다"라고 말했다.

제시카 실장은 "자신이 직접 두피 마사지를 하는 경우에는 특정 부위를 손으로 꾹 누르거나 빗으로 톡톡 두드리는 방식으로 마사지를 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우선 검지와 중지를 이용해 관자놀이를 꾹 누르면 돌려준다. 얼굴 라인을 따라 위쪽으로 손을 돌려가면서 마사지 해준다.

그다음 엄지를 뺀 나머지 네 손가락으로 머리 정수리 부분을 꾹 누르면서 지압해준다. 정수리를 중심으로 머리의 위쪽 부분 전체를 손으로 꾹 눌러준다.

이 같은 방법으로 머리의 옆과 뒷부분을 지압해준다. 쿠션 브러쉬를 이용해서 머리 전체를 톡톡 두르려 주면 혈액순환에 많은 도움이 된다.

특히 건조하고 각질이 많이 일어나는 모발이라면 평소 두피를 심하지 마사지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또한 머리를 감기 전에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다.

머릿결 때문에 고민이라면 피부뿐만 아니라 두피에도 신경을 써 건강한 모발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한경닷컴 bnt뉴스 홍수민 기자 sumini@bntnews.co.kr

▶ '하녀' 무엇을 입어 그토록 에로틱한가?
▶ 웨딩 헤어 스타일 어떤게 좋을까?

▶ 초보운전, 대형사고 부르는 운전법?
▶ 면접 시 피해야 할 버릇 1위 ‘시선회피’
▶[이벤트] 올 여름 뱃살에 비키니 포기? 다이어트 속옷을 드립니다~
▶[이벤트] 한샘에듀, 클릭만 하면 전화 영어 한 달이 공짜?!
▶[더바디샵 100% 당첨 이벤트] '공짜'로 해외 여행 가고 싶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