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여름철 여드름 완전 정복! 무엇이든 물어봐~

2010-06-24 10:25:48

광고홍보대행사에 근무하는 이진영(28세)씨는 여름이 다가오는 게 두렵기만 하다.

더운 날씨로 인해 땀이 많이 나고, 여드름과 피부트러블이 자주 발생하기 때문. 이로 인해 유독 여름에는 피부 때문에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이진영씨 처럼 여름이 오는 게 두렵기만 한 여드름 보유자라면 주목해보자. 여름철 여드름 고민으로 가장 많이 언급되는 세 가지 고민에 대해 다음과 같은 해결책을 제시한다.

# 여름철 빈번한 트러블 발생하는 이유?

여드름은 피지를 분비하는 모공에서 시작되며 모공 속의 피지나 각질이 피부 세균에 의해 염증을 일으켜 생긴다. 특히 피지가 많이 분비하는 부위에 생기는 여드름은 땀샘의 기능이 활발해지고 피지분비가 왕성해지는 여름에 발생빈도가 높다.

# 여드름을 없애는 방법과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여드름을 손으로 짜는 건 흉터를 남기는 지름길.

이럴 때는 여드름 전용 제품을 발라주고 그래도 가라앉지 않으며 피부과에서 치료받는 방법이 가장 좋다. 성인의 경우 과도한 스트레스와 음주, 흡연 등이 여드름을 발생시키는 가장 큰 원인이다. 스트레스를 해소하기위한 생활습관을 길러보는 것도 좋은 방법.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수면. 시간이 짧아도 깊게 잠드는 습관을 길러주고 적당한 운동으로 몸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면 여드름을 줄일 수 있다.

# 등과 가슴에 있는 여드름 해결책이 있을까?

등과 가슴도 역시 왕성한 피지선의 발달로 트러블이 발생한다. 이럴 때는 바디용 여드름 케어 제품을 사용하자. 특히 손이 닿지 않은 등은 거꾸로 뿌려도 분사가 가능한 제품이 시중에 나와 있으니 이용해 보자. (사진제공: 닥터영)

한경닷컴 bnt뉴스 뷰티팀 beauy@bntnews.co.kr
▶ 6월, 장마전선 동향
▶ 자아가 약한 사람의 특징?
▶ 헤어스타일 월드컵, 튀어야 이긴다!
▶ 월드컵으로 지친 피부에게도 응원을!
▶[이벤트] 보브(VOV), 뿌리고 바르면 ★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