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피부가 장난이 아닌데? 몇 살이세요?

2010-06-29 10:26:35

동안은 외모 경쟁력 시대를 맞아 가장 중요한 코드중 하나로 인식되고 있다.

한창 인터넷에 ‘미스터리한 연예인의 세계’라는 제목으로 실린 사제들이 화제가 되었다. 어려보이는 연예인들과 비교한 이사진 모음에는 가수 이승환과 편승엽의 사진을 비교하여 동창이라고 소개한 사진이 화재를 일으킨 바 있다. 누가 봐도 훨씬 어려 보이는 이승환의 외모 때문.

최근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베이비페이스가 뜨고 있다. 많은 이들이 동안을 원하고 있지만 그것이 쉽지만은 않다. 가장 중요한 사실은 동안은 태어나는 것보다 만들어 지는 것이 더욱 많다는 점이다. 어떻게 하면 시간의 흐름을 조금 더 낮출 수 있을까?

# 혼자서도 잘해요! 셀프경락마사지

작은 얼굴과 슬림한 얼굴선은 동안 외모의 기본이다. 나의얼굴을 위해 하루 딱 3분만 투자하자.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3살은 젊어질 것이다.

<<집에서 할 수있는 경락마사지 TIP>>

-경락마사지를 하기 전 손을 비벼 얼굴을 지그시 눌러주자. 이는 얼굴세포의 혈액 순환을 도와주는데 도움이 된다.
-한손으로 이마 전체를 사선으로 10회 문질러 준다.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사선으로 문지른다.
-눈 옆 관자놀이를 앞·뒤로 10회 연속으로 돌려준다. 또한 광대 중앙도 같은 방법으로 지그시 눌러 지압한다.
-손바닥으로 광대뼈 옆의 튀어나온 부분을 앞으로 10회 뒤로 10회 돌려준 후 손바닥으로 힘 있게 눌러준다.

#자글자글 눈가주름 없애기


배우 안성기의 주름은 언제 봐도 멋있다. 그의 중후한 매력을 더욱 부각시키기 때문이다. 하지만 ‘잔주름은 예뻐도 굵은 주름은 밉다’고 한 어느 여배우의 말처럼 눈가 주름은 동안 외모의 최대의 적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자.

<<눈가주름 없애는 마사지 TIP>>

-눈가의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주기 위해 양손을 비벼 따뜻하게 만든 다음 눈 위에 가볍게 얹어 준다.
-검지와 중지를 이용해 눈썹머리부터 눈썹산, 눈썹끝, 눈꼬리, 눈아래, 눈앞머리 순으로 지그시 눌러준다. 눈가에 쌓인 피로를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돕는데 효과가 있다.
-양손을 다시 비벼 관자놀이에 대고 안쪽으로 10회, 바깥쪽으로 10회씩 둥글게 문질러 마무리 한다. (자료제공: 남자는 스타일을 입는다 / 중앙books)

한경닷컴 bnt뉴스 뷰티팀 beauty@bntnews.co.kr
▶ 밤새~~응원해도 내 피부는 여전히 뽀송!
▶ 휴가지에서 내 피부 지키는 Tip
▶ 외모도 경쟁력, 직장인 '커리어우먼' 스타일
▶ 따라하고 싶은 월드컵 응원 헤어 스타일링!
▶[이벤트] 탈모‧피부 걱정된다? 신청만 하면 무료진단 기회!
▶[이벤트] 여름 필수품 '비디비치 알로에 미스트' 를 써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