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무더운 여름과 장마철 두피관리 위한 머리 말리기 노하우 공개

2014-08-07 08:35:14
덥고 습한 여름철에는 두피의 모공이 넓어지면서 피지 분비가 촉진되고 땀과 지방 분비물 등 노폐물이 많아지게 된다. 이를 청결하게 관리하지 못하면 모발이 탄력을 잃고 푸석해지는 것은 물론이고 탈모까지도 우려되는 심각한 상황에 이를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청결함을 유지하는 것. 청결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최소 하루에 한번 이상 머리를 감아야 한다. 또한 머리를 감은 후 두피와 모발이 건조하거나 습해지지 않게 올바른 방식으로 말리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뜨거운 바람으로 말리는 머리는 No
머리를 감은 후 뜨거운 바람으로 머리를 말리게 되면 모공에서 땀과 피지가 다시 분비되고, 이렇게 분비된 피지와 노폐물이 모공을 막기 때문에 머리를 안감은 것과 마찬가지가 된다. 따라서 머리를 감은 후에는 반드시 찬바람으로 말려야 한다.

그렇다고 모발 건조를 하지 않는다면 습한 두피를 걱정해야 한다. 습해진 두피는 각질이나 박테리아 증식을 유발하게 되고 심하면 염증이 생기게 된다. 특히 모낭충 등의 균들은 두피가 습하면 번식력이 더욱 강해지기 때문이다.

두피와 모발의 건강을 위한 선택, 자연바람으로 소개되고 있는 드라이기로 JMW M50을 추천한다. 세계최초의 신기술이 적용된 바람으로 틀자마자 찬바람이 나오는 것은 물론이고 온도의 변화 없이 일정한 냉풍을 선사한다.

자연바람 드라이기
JMW 헤어드라이기 M50은 찬바람의 온도를 실온으로 맞추었다.

모발의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자연풍과 가장 비슷한 실온의 바람을 구현한 것. 헤어드라이기를 사용하면서도 자연건조를 하는 듯한 건강한 머릿결로 유지할 수 있다.

자연냉풍이 가능한 비결은 세계최초로 적용한 BLDC모터(그 동안 항공기, 에어컨, 세탁기 등 정밀기기에 주로 사용되던 모터)이다.

헤어드라이기에 처음으로 적용된 이 모터 덕분에 현대인들의 모발건강을 책임질 수 있는 신기술 헤어드라이기가 가능해졌다.

수분가득~ 윤기나는 머릿결
JMW 헤어드라이기 M50의 냉풍은 필요한 만큼의 수분이 모발에 남아있도록 지켜주어 머리를 말린 후에도 생기 있고 찰랑거리는 머릿결로 연출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음이온 기능을 적용하여 더욱 촉촉하고 윤기흐르는 머릿결을 유지할 수 있다. (도움말: JMW)

한경닷컴 bnt뉴스 뷰티팀 beauty@bntnews.co.kr

▶ 밤새~~응원해도 내 피부는 여전히 뽀송!
▶ 휴가지에서 내 피부 지키는 Tip
▶ 외모도 경쟁력, 직장인 '커리어우먼' 스타일
▶ 따라하고 싶은 월드컵 응원 헤어 스타일링!
▶[이벤트] 탈모‧피부 걱정된다? 신청만 하면 무료진단 기회!
▶[이벤트] 여름 필수품 '비디비치 알로에 미스트' 를 써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