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막걸리가 모공케어에 보약?

2014-08-11 22:28:22
여름은 더운 날씨 때문에 자칫 피부 관리에 소홀해질 수 있는 계절이다.

여름에는 강렬한 자외선과 습한 기후 등 외부 환경으로부터 많은 자극을 받기 때문에 기초 케어가 중요하다. 높은 기온으로 피지 분비가 왕성해져 늘어진 모공 사이로 노폐물과 세균이 침투해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평소 클렌징을 철저히 하고 모공을 수축해줄 수 있는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해 과도한 피지 분비를 막아주는 것이 좋다.

'막걸리' 제품이 모공관리에 과연 효과가 있을까?


에뛰드하우스가 막걸리에서 추출한 발효된 술지게미 성분으로 여름철 모공 수축을 돕는 미니사이즈 유(Minisize U) 라인을 출시했다. 미니사이즈 유 라인은 포어 리프레쉬 아스트린젠트와 마사지 필링 팩 2가지로 구성 돼 있다.

미니사이즈 유 라인에 함유된 술지게미는 막걸리를 거르고 남은 술지게미 성분에 당밀을 혼합해 다시 발효시킨 후 정제한 아모레퍼시픽의 독자적인 기술이다. 이 성분이 모공 속 노폐물과 불필요한 각질을 없애주고 피지 컨트롤을 통해 모공이 늘어지지 않도록 예방해 준다.

미니사이즈 유 포어 리프레쉬 아스트린젠트는 천연 보습 성분인 자일리톨이 피부에 청량감과 쿨링감을 부여한다. 화장솜에 충분히 묻혀 피부를 가볍게 닦아 사용하면 잔여 노폐물을 정리해 이완된 모공을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또 다른 제품 미니사이즈 유 마사지 필링 팩은 모공 속 노폐물과 불필요한 각질을 관리해 에스테틱 모공 케어의 효과를 주는 필링 마사지 팩이다. 피부 침투력이 뛰어난 AHA성분 글리콜릭산이 피부의 각질을 벗겨내고 천연 셀룰로오즈 성분이 묵은 각질과 모공 속에 있는 노폐물 제거를 돕는다.

한경닷컴 bnt뉴스 뷰티팀 beauty@bntnews.co.kr

▶ 올 여름, 효리처럼 섹시한 피부를 원해 !
▶ 바캉스에서 물 만난 ‘뉴 지젤 웨이브 헤어’
▶ 청순녀? 청순한(?) 男子가 뜬다!
▶ 커리어우먼의 가방 속엔 특별한 아이템이?
▶[이벤트] 탈모‧피부 걱정된다? 신청만 하면 무료진단 기회!
▶[이벤트] 여름 필수품 '겔랑의 아이페치' 써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