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짙은 다크서클, '필러 시술'로 없애기!

2014-08-11 22:32:03
여름이 되면 시원한 바닷가의 물놀이로 즐거운 상상을 해본다.

하지만 여성들은 마냥 행복하지만은 않다. 물에 강하다는 워터프루프 제품의 도움도 받아보지만 결국 강한 물에 지워져버려 검은 다크서클이 그대로 드러난다. 검게 드러난 다크서클은 주변에서 아파보인다, 기분이 안좋아 보인다의 말로 결국 휴가철내내 속상하고 우울하게 만든다.

눈가나 눈 밑이 검게 보여 항상 피곤한 인상을 만드는 다크서클은 무더운 여름철에 더 심화된다. 특히 열대야로 인해 잠을 설치게 되면 눈가의 혈액순환 잘 안돼 부종이 생기면서 거무스름해지고 자외선이 많이 내리쬐면 한 층 더 검게 보일 수 있다.

또 눈 밑 색소침착도 여름에 더 심해진다. 색소 침착은 여름철의 강한 자외선에 의해 그 정도가 심해지고 눈 밑을 더욱 어둡게 만든다. 자외선으로 인해 필요 이상으로 분비된 멜라닌 색소는 눈 밑에 침착되고, 피부노화 때문에 생겨난 잔주름도 멜라닌의 밀도를 높게 만들기 때문에 다크서클을 더욱 악화시킨다.

다크써클은 얇은 눈가 피부 밑으로 혈관이 비춰 컨디션이나 수면부족, 생리 주기의 영향에 따라 짙어지거나 옅어지기를 반복하는 경우와 눈 밑의 볼록한 지방이 그늘을 만들거나 그 반대로 푹 꺼졌을 때 그늘져 어두워 보이는 경우 생긴다.

눈 밑의 지방이 튀어나오거나 꺼진 것이 원인이 되는 다크서클에 경우, 필러 시술로서 꺼진 부분을 채워주어 효과를 볼 수도 있다.

많은 필러 제품 중에서도 피부조직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인체에 무해한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된 '레스틸렌'은 이미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이다. 즉시 시술의 효과를 느낄 수 있을 뿐 아니라 부작용 확률 또한 거의 없다.

참성형외과 민병두 원장은 "필러 시술은 짧고 간단하여 간편하게 부담없이 시술할 수 있고 보형물이나 지방을 이용해서 할 수 없는 공간에도 적합하다. 그중 필러 종류에 하나인 레스텔렌은 우리 몸에 무해한 물질로 구성되어 HA계열중 최초로 FDA 승인을 가지고 있는 제품으로 부작용이 적어 사용하기 가장 안전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민원장은 "다크서클은 눈 밑이 꺼져있거나 피부가 균일하지 못 할 경우 짙어보일 수 있는데 레스틸렌으로 눈 밑에 얇게 주입하여주면 다크서클을 완화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필러시술은 기존의 뼈를 깎거나 보형물을 넣는 성형에 대한 거부감이나 안정성에 있어 성형을 망설이던 사람들에게 가장 합리적인 성형의 한 방법일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뷰티팀 beauty@bntnews.co.kr

▶ 바캉스에서 물 만난 ‘뉴 지젤 웨이브 헤어’
▶ 청순녀? 청순한(?) 男子가 뜬다!

▶ 女 62%, 과거의 남자 밝힐 수 없다?
▶ 자아가 약한 사람의 특징?
▶[이벤트] 탈모‧피부 걱정된다? 신청만 하면 무료진단 기회!
▶[이벤트] 여름 필수품 '겔랑의 아이페치' 써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