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이종문 원장이 제안하는 2010 여름 헤어 트렌드

2010-07-08 10:21:59

2010 여름, 어떤 스타일이 유행할까. 청담동에 위치한 라메종 0809 이종문 원장의 2010 여름 헤어 트렌드에 대해 들어보자.

이번 여름에는 시원한 긴 머리보다 짧은 헤어스타일이 대세라고 이종문 원장은 말한다.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살리고 싶다면 머리를 기르는 것이 좋지만 시크한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싶다면 머리를 짧게 자르는 것이 좋다.

짧은 헤어스타일로는 비대칭 컷이나 보브 단발이 많이 선호되는 추세다. 보브 단발은 앞머리를 길러 옆으로 살짝 넘기면 성숙함을 더할 수 있고 머리끝에 컬을 넣으면 밋밋함을 덜할 수 있다.

비대칭 컷은 중성적이고 시크한 느낌을 가지고 있어 자신의 개성을 부각시키고 싶을 때 하면 좋은 헤어스타일이다. 전체적으로 무겁지 않게 표현하는 것이 포인트이다. 비대칭 컷은 다양한 스타일이 나올 수 있는데 개인의 두상에 맞게 디자인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보브나 비대칭 컷이 아닌 평범한 단발머리인 경우에는 헤어핀이나 머리띠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시중에 다양한 종류의 헤어핀과 머리띠가 판매되고 있으므로 이런 아이템을 잘 사용하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헤어 색상은 검정색 보다 밝은 색이 많이 사랑받고 있다. 그러므로 염색을 할 때에는 어두운 갈색 계열보다는 붉은빛이 돌거나 밝은 갈색의 머리를 염두에 두는 것이 좋다.

밝고 내추럴한 헤어스타일이 사랑받고 있는 만큼 헤어스타일의 변화를 꿈꾸고 있다면 이런 트렌드를 반영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사진: 라메종 0809 이종문 원장)

한경닷컴 bnt뉴스 뷰티팀 beauty@bntnews.co.kr
▶ 결혼식 헤어와 메이크업 어디서 할까?
▶ 메이크업만으로 10살은 어려보일 수 있다?
▶ 메이크업 키워드 '럭셔리' 가 정복한다!
▶ 사나운 얼굴, 부드럽게 만들기!
▶ 삐에로女, 빨간'코' 비상!
▶[이벤트] 여름에도 비디비치(VIDI VICI)로 수분 채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