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진짜 뾰족한 코처럼 감쪽같은 '코 필러'

2014-08-12 23:11:52
코에 자신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코는 눈 성형에 버금갈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시술이지만 선뜻 수술을 받기에는 두려움이 앞서는 부위다.

거울을 보며 집게 손가락으로 집어 하늘로 높여 보이면서 '그냥 딱 요정도만 높이면 예쁠텐데'라고 말해본다. 정말 말은 쉬어보이지만 성형수술이라는 것은 생각만큼 만만한 수술은 아니다. 일단 오랜 시술시간과 뒤따르는 고통, 시술 후 관리를 필요로 하는데, 바쁜 직장여성들에게는 가당치도 않은 얘기다.

하지만 필러 시술을 한다면 얘기가 다르다.

필러 성형은 콧대는 물론 까다롭다는 코끝 성형도 가능하며 실리콘을 넣는 성형에 비해 라인이 자연스럽고, 원하는 높이대로 시술 가능한 것이 큰 장점. 주로 시간이 없는 직장인, 면접이나 웨딩 등 중요한 날을 앞두고 시술을 받는 경우가 많다.

일명 '필러 쁘띠 성형'이라고도 불리는 이 시술은 주사로 간단하게 꺼진 눈 밑 이나 관자놀이, 뺨도 채울 뿐 아니라 코도 세우고 이마와 입술도 도톰하게 하는데 효과적이다. 무턱인 경우에도 볼륨을 채워서 앞으로 빼주면 훨씬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고 납작하게 꺼진 이마도 동그랗게 채워주면 훨씬 어려 보인다.


특히 코부위의 필러시술은 수술을 겁내는 사람이나 수술 후에 멍이나 부기가 걱정되는 사람에게 많이 권하는 시술이다. 특히 콧대가 낮은 경우나 코끝이 주저앉은 경우에 효과적인데 콧대가 서면서 또렷한 이미지를 준다.

김상범 성형외과 김상범 원장은 "필러 시술은 휜 코도 어느 정도는 교정이 가능하고 매부리코도 효과가 뛰어나다. 코 베이스가 넓은 경우도 코끝이 서면서 약간 좁아져보이고 콧구멍도 앞뒤로 길어지는 효과가 나타난다. 하지만 수술과 달리 특정 모양의 보형물을 깎아서 넣어주는 시술이 아니므로 뭉툭한 코끝을 아주 샤프하게 만들어주지는 못한다." 고 조언한다.

필러는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대한 우리몸의 성분과 흡사한 제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레스틸렌의 경우 히알루론산 성분으로 되어 있어 몸에 무해하며 시술 후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언제든지 녹일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뷰티팀 beauty@bntnews.co.kr

▶ 가슴에만 볼륨? 얼굴에도 볼륨 ok!
▶ 코가 낮으면 인상도 강해 보여
▶ '진짜 동안'은 주름과 수분을 동시에 잡는다~!
▶ 레스틸렌, 얼굴 주름 외에도 손, 무릎 주름에도 효과
▶[이벤트] 여름에도 셀라벨로 수분 채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