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여름철 몸보신, 잊지 말고 피부에도 '보양'하세요

2014-08-14 03:16:50
[뷰티팀] 얼마 전 무더위 속 초복이 지나갔다. 초복은 연일 30도를 넘나드는 더위에 기력회복을 위한 보양식을 찾는 날이다.

무더운 여름 날씨에 몸만 피곤한 것은 아니다. 뜨거운 열기와 내리쬐는 햇빛에 피부도 쉽게 지치고 생기를 잃기 마련.

더운 날씨탓에 스킨케어조차 소홀해져 지친 피부는 더욱 건조해져만 간다. 피부에게도 보양식 못지않은 영양을 공급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다양한 한방, 천연 성분의 아이템들을 활용한 건강한 피부관리법을 제안한다.

피부도 원기회복이 필요해~


여름철 피부는 고온 다습한 날씨 인한 스트레스에 쉽게 노출 돼 있다. 한방 화장품은 동의보감에 나온 한방 재료 또는 황제에게 진상했던 한방명약 등을 이용해 만든 제품이다. 이 제품들은 영양이 높아 피부 원기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

엔프라니가 한의학 전문가와 공동 개발한 천년비책 고윤 조안 완결크림은 한방 원료를 포함한 발효 조안 진액이 피부의 혈액순환을 돕는다. 피부에 부족한 영양을 보충해 피부톤에 생기를 살려준다.

일명 ‘숙면 에센스’라 불리는 숨의 시크릿 나이트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열대야에 잠을 못 이룬다면 사용해 보는 것도 좋겠다.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상황버섯과 자연 발효 성분을 함유해 잠자는 동안 피부를 환하고 밝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다나한 효용고 경옥팩은 황실의 명약이라 불렸던 경옥고 등 한방 성분을 함유해 붙여진 이름이다. 인삼, 지황, 봉령, 봉밀 등 4가지 약재를 달여만든 워시 오프 타입의 팩. 한방 파우더와 발아현미 파우더가 팩을 하는 동안 각질과 노폐물을 관리해준다.

생기있고 빛나는 피부 만들기


천연 원료로 만든 화장품은 피부 생기를 찾아주는데 도움을 준다. 엔프라니의 뉴트리엘 리커버테라피 크림은 비타민 E의 500배 효과가 있는 아스타잔티를 함유했다.

이 성분은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강화시켜 지친 피부에 영양감과 탄력을 충전해준다.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아사이베리 성분은 피부 재생 능력을 향상시키고 피부에 생기를 부여한다.

안티에이징을 돕는 비타민C 제품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비타민C는 피부노화를 촉진하는 자외선 및 유해산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일동제약의 바비씨 퓨어 세럼은 피부에 순수 비타민 C를 공급함해 피부탄력에 필수적인 콜라겐을 활성화시킨다. 또한 타이로신 분해 작용으로 칙칙한 피부톤을 환하고 투명한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이 된다.

탱탱한 탄력피부 만들기

네이처 리퍼블릭의 펄 드 오션 진주팩은 미백 기능성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브라이트닝 팩 나노 공법으로 초 미세화시킨 천연 진주 성분이 피부의 탄력과 투명감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DHC 르파GE 크림에 함유된 유기 게르마늄 성분은 일본에서는 이미 진정과 재생 효과가 인정돼 다양한 뷰티 제품으로 사용되는 성분이다. 유기 게르마늄은 탄력을 잃은 피부에 재생력과 수분을 공급하고 자외선 등 외부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하루 종일 산뜻한 수정 메이크업 Tip
▶ 영화 속 ‘안젤리나 졸리’의 3色 헤어스타일 따라잡기!
▶ 보이지 않는 화장품 '유통기한' 이렇게 확인하라!
▶ 남성을 자극하는 여성의 향수, 나에게 어울리는 향기는?
▶[B2Y 이벤트] 헤어 스타일러 사고 화장품 공짜로 받자~!
▶[뷰티n트렌드 이벤트] 워터파크에서 베네피트 워터프루프로 자신있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