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일주일 만에 도자기피부 사수하기!

2010-07-27 13:38:15

[최지영 기자] 너도나도 일상을 떠나 여유를 즐기는 휴가철이다. 하지만 번잡한 휴양지보다 한가롭게 자신만의 시간을 즐길 수 있는 '나 홀로 휴가'를 선호하는 직장인들도 적지 않다.

이번 여름휴가 멀리 떠나기보다 자기 관리를 통해 재충전하는 시간을 준비하고 있는 여성이라면 주목해 보자. 슬로우 에이징 케어샵 사운드바디 사운드스킨이 일주일 피부 관리 플랜으로 여성의 최대 희망사항인 빛나는 도자기 피부 만들기를 제안한다.

◆ 빛나는 피부를 위한 일주일 플랜

1일차-우유로 묵은 각질 제거
본격적인 피부관리에 앞서 기초 토대를 닦아주는 과정이다. 각질은 모공을 막아 피부트러블을 발생시키거나 화장을 들뜨게 하고 피부노화를 촉진시키는 주범이다. 주기적인 각질제거와 수분공급이 병행되어야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가꿀 수 있다.

전문적인 각질제거제나 스크럽제를 이용해도 좋지만 우유로도 간단한 각질제거를 할 수 있다. 세안을 마친 후 우유를 적당량 넣어 뽀얗게 변한 따듯한 물로 마사지 하듯이 얼굴을 가볍게 씻으면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 수 있다.

2일차-스팀 타월로 수분 공급
전날 각질제거를 통해 흡수력이 높아진 피부에 본격적으로 수분을 공급해줄 차례다. 막연히 수분크림을 덧바르기보단 스팀타월로 얼굴을 감싸주거나 직접 수증기를 쐰 후 고보습 관리를 해주면 효과가 좋다. 마스크 팩으로 관리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3일차-피지 조절을 위한 모공 관리
모공 속 노폐물 관리는 일주일에 한차례 정도가 적당하다. 스팀 타월로 모공을 충분히 열어준 뒤에 딥 클렌징으로 모공 속 깊숙한 곳까지 피지를 제거한다. 피지선 조절과 피부 정화 효과가 있어 깨끗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관리 후에는 얼음찜질이나 흑설탕 팩으로 모공을 축소해 준다.


4일차-영양 공급
싱싱함을 유지하기 위해 영양분이 필요한 것은 피부도 마찬가지다. 피부타입 별로 재료를 선택해 집에서 천연팩을 만들어 이용해보자.

건성피부는 거친 피부가 촉촉해질 수 있도록 보습작용이 뛰어난 바나나 팩을 하면 좋다. 과육을 으깨고 우유를 섞어 발라주면 간단하게 바나나 팩을 할 수 있다. 복합성 피부라면 영양을 골고루 줄 수 있는 딸기 해초팩을 추천한다.

딸기를 갈아 해초가루와 밀가루를 섞고 우유로 농도를 맞추어 걸쭉해졌을 때 바른다. 지성 피부는 피지 제거에 탁월한 달걀 거품팩이 효과가 있다. 거품주걱으로 달걀흰자를 저어 거품을 낸 뒤 바르면 된다.

5일차-자외선에 노출된 피부에 미백 관리
집에만 있을 순 없으니 잠깐이라도 외출을 해볼까 싶지만 뜨거운 태양의 자외선 공격이 두렵다. 자외선 차단제에 함유된 자외선 산란 성분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충분히 수분 공급을 마친 후 이용해야 한다.

외출 후 화이트닝 관리는 미백에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진 비타민C가 함유된 레몬, 딸기, 시금치 등을 섭취하고 화이트닝 전문 제품을 이용해 관리해주어야 한다. 식품 섭취의 경우 흡수 정도가 제한적이기 때문에 전문 제품을 사용하는 편이 효과가 좋다.

6일차-탱탱한 피부를 위한 주름 관리
일상의 피로에 지쳐 생긴 다크서클과 하나 둘 늘어가는 주름을 집중적으로 관리해 빛나는 피부로 재탄생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건성 피부라면 에센스와 영양크림을 반반씩 섞어 주름이 있는 부위에 발라주고, 복합성 피부의 경우 에센스와 로션을 같은 방법으로 사용하면 된다.

지성 피부는 피지량이 많은 T존 부위에는 수분젤로 관리하고, 그 외에는 수분 에센스로 당기듯 발라주는 것이 좋다. 단시간 내에 눈에 띄는 효과를 보고 싶다면 관리를 받는 것도 좋다. 사운드바디 사운드스킨의 순금을 이용한 골드링 케어는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를 가져와서 여성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7일차-일상 복귀를 위한 마지막 휴식
길게 느껴졌던 휴가의 마지막 날. 그동안의 휴식으로 풀어진 긴장의 끈을 조금씩 조이며 휴가를 마무리해야 할 때다. 휴가 기간 동안 관리한 피부는 이미 최고의 상태다. 마지막으로 아로마 오일을 이용한 마사지로 휴식을 주면서 긴장감을 조절해주면 화사한 피부가 완성될 것이다. (사진제공: 사운드바디 사운드스킨)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jiyoung@bntnews.co.kr

▶ 효리복근, 유이 꿀벅지…아~갖고 싶다!
▶ 여름철 몸보신, 잊지 말고 피부에도 '보양'하세요
▶ ‘블랙 스모키’가 지루해졌다면 ‘컬러풀 스모키’에 도전하자
▶ 올 여름 내 스타일을 지켜줄 뷰티 아이템 베스트 3
▶ 장마철, 스타일까지 구길 순 없다! 뷰티 노하우 공개
▶ 남성을 자극하는 여성의 향수, 나에게 어울리는 향기는?
▶[B2Y 이벤트] 헤어 스타일러 사고 화장품 공짜로 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