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차도남&차도녀' 현대人들의 스트레스 해소법 제안!

2014-10-07 00:37:01
[이진 기자] 휴식 없이 생활을 하다 보면 스트레스를 받는 일상도 익숙해진다.

일시적인 스트레스가 아닌 스트레스 일상이 되어버린 경우에는 스트레스 호르몬이 몸에 축척된다. 이러한 스트레스 호르몬은 초조함을 주며 신경을 날카롭게 만들기도 한다.

더불어 스트레스 호르몬은 외모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스트레스는 얼굴에 뾰루지와 여드름 을 솟게 할 뿐 아니라 피부도 거칠게 만들고 다크서클 등으로 피부톤을 칙칙하게 만드는 원인이 된다.

집과 직장에서 받는 눈에 보이지 않는 스트레스를 약물 치료가 아닌 일상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

● 스트레스 솔루션 1) 울긋불긋 트러블이 일어난 피부

스트레스로 인해 얼굴에 갑자기 생겨난 여드름은 외모를 한층 망가져 보이게 하기 때문에 그 스트레스는 배가 된다.

10대들에게 생기는 여드름은 주로 T존 부위에 나지만 성인 여드름은 입과 턱 주변에 몰려있다. 이러한 여드름이 자주 생겨난다면 바로 스트레스 호르몬을 의심해 보아야 할 때.

여드름을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살리실산 클렌저와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국소 치료제로 여드름을 치료하자. 티트리 오일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티트리 오일은 박테리아를 죽이고 여드름이 더 이상 확장하지 못하게 케어해 주므로 스팟으로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

또한 트러블 완화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B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 항염증 작용을 하는 비티민 B와 트러블 후 붉은 기를 없애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K를 함께 사용하는 것도 트러블 없는 깨끗한 피부를 관리하는데 효과가 있다.

● 스트레스 솔루션 2) 지치고 피로한 심신을 위해 집에서 스파 즐기기

스트레스 때문에 긴장된 근육과 풀어주고 기운을 회복시키기 위해서는 스파 및 아로마 오일 등을 십분 활용해 보는 방법을 추천한다.

기운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사워 시 브러시로 몸을 문질러 몸을 자극해 혈액 순환을 돕는 것도 좋다. 진행 순서는 심장에서 먼 손가락 끝과 발가락 끝에서 심장방향으로 문질러 주고 몸이 살짝 얼얼할 정도로 문질러 주면 몸이 한결 유연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냉온수 목욕도 기운 회복에 효과가 있다. 단, 냉온수 목욕은 임신 중이거나 고혈압이 있을 경우에는 피하는 것이 좋으며 따뜻한 물로 시작해 차가운 물로 마무리하고 물의 온도를 바꾸는 횟수는 4회를 넘지 않도록 하자.

● 스트레스 솔루션 3) 좀더 빠른 회복을 원한다면 마사지 테라피 십분 활용하기


스트레스가 누적되면 심리적 여유가 없어 작은 일에도 긴장하게 되고 관자놀이, 목, 어깨, 허리 등의 근육이 뭉쳐 딱딱해진다.

특히 등이 굽었다면 어깨기 밑으로 처져있는 몸을 가지고 있을 터. 자세가 바르지 못하면 신체적으로 피로가 배가 되며 자신감이 없는 등 감정적으로도 영향을 미쳐 또 다른 스트레스를 유발한다.

이처럼 스트레스에 지나치게 노출되어 있는 현대인들이라면 매일 과도한 업무에 쫓기는 자신을 위해 마사지, 테라피, 스파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해 피로를 좀 더 빠르게 풀어주는 것도 좋겠다.

롯데호텔에 위치한 K-Spa(www.k-spa.co.kr)에서는 만성피로를 앓고 있는 현대인들을 위한 다양한 트리트먼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K-Spa에서 전개하는 코리안 아로마는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에 생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사지 전 명상, 인내, 맑음, 존중 집중 등 취향에 맞는 오일을 선택해 심신의 조화를 이뤄준다.


또한 베이직 라스톤 마사지는 스톤을 사용해 긴장되고 뭉쳐있는 근육들을 부드럽게 이완시켜준다. 이 마사지는 에너지를 회복시켜주는 리츄얼 마사지로 따뜻한 스톤, 마블스톤, 비타민과 단백질이 풍부한 천연허브오일 중 증상에 맞는 아로마 오일을 이용해 바디의 긴장을 풀어주는 홀리스틱 테라피 프로그램이다.

더불어 최근 K-Spa에서는 직장인커플을 위한 오피스 워커 케어 프로그램도 인기다.

여성을 위한 직장인 뉴트리션 케어는 업무로 지친 피부에 활력과 영양을 주는 비타민 집중 영양관리케어로 미백, 보습 관리에 효과적이다. 남성을 위한 직장인 헤드 투 토 케어는 스트레스로 인해 번들거리거나 칙칙한 피부를 위한 미백과 모공관리로 등, 다리의 근육을 이완시켜 몸과 피부 건강을 돕는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순수 자연미인’은 누구?
▶ 올 겨울 미인이 되려면 '피부 표현'에서 시작해라!
▶ 바디워시를 폼클렌징으로? '바디워시' 유용한 사용 Tip
▶ 길라임처럼 ‘꿀피부+꿀바디’ 가꾸는 단계별 홈 스파 비법!
▶ 피부 좋기로 소문난 男女 스타들! '정재윤의 피부토크쇼'에 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