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효과적인 알 빼기, 이렇게 해 보자!

2015-07-08 18:50:35
[박진진 기자] 다가오는 여름을 준비하기 위해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헬스장을 찾아 열심히 운동하는 여성들에게도 풀리지 않은 고민이 있다.

굵은 다리에 있는 살을 빼려고 런닝 머신 위를 한 시간 동안 달렸지만 이게 웬일. 집에 가서 거울을 보니 내 다리에는 평소에 가려져 있었던 알이 볼록 튀어나와 있었다. 축구선수 같이 변한 종아리를 보고 처음에 결심했던 운동 의지는 처참히 무너졌다.

걸그룹처럼 매끈한 각선미를 가지려고 운동을 시작했지만 근육이 많기로 알려진 종아리에는 운동만으로 부족한 부분. 보기 싫은 종아리에 살을 빼고 알까지 빼는 방법은 과연 어떤 것이 있을까. 지금부터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효과적인 종아리 살빼기, 알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마른 체형에 종아리 근육이 발달한 여성이라면 되도록 종아리를 안 쓰는게 종아리 살을 빼는데 최선의 방법이다. 보행 후 잠자기 전 마사지나 스트레칭으로 종아리 근육을 풀어주자. 만약 과체중이나 비만이고 종아리 근육이 많다면 걷기, 수영 등의 전신 유산소 운동과 식이요법을 통해 체중을 감량한다면 종아리 살을 빼는데 상당히 도움이 된다.

종아리 알빼기 운동을 할 때는 아침보다는 저녁 시간에 하는 것이 좋다. 식사 직후 운동을 하는 모습은 피해야 하며 식사 후 2시간 후나 되도록 공복에 운동해야 한다. 식사를 마치고 운동을 시작하는 경우는 식사 후 최소한 2시간 이상 지나서 하고 가급적이면 운동을 시작하기 3시간 전에 식사를 마치면 된다.

또한 종아리 살빼기 운동을 할 때는 반드시 운동 전에 5~10분 정도 충분한 스트레칭을 하면 더욱 효과가 있다. 일반적으로 지방은 운동 후 30분은 지나야 본격적으로 분해되니 체력이 약한 경우라면 강도를 약하게 하여 50분 정도로 해주면 된다. 그리고 운동 마지막에는 스트레칭으로 마무리 하는 것도 잊어버리지 말자.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남친은 어떤 매력에 여자에게 반할까?
▶대학 축제가 한창! ‘캠퍼스 퀸’ 되는 법
▶이효리, 물오른 미모의 비결은 OOO때문?
▶ 강민경, 청순발랄 사슴 메이크업은 이렇게!
▶“비키니 입으셔야죠” 이제 ‘태닝’을 준비해야 할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