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얼굴에 뭘 바른거야?” 광채나는 그녀들의 비밀

2013-06-12 08:15:33

[곽민선 기자] 흔히 후광이 비치는 얼굴이라고 말하는 광채피부의 인기가 식을 줄을 모른다. 이젠 깨끗하기만 한 피부로는 뭔가 부족한 것. 얼굴에서 빛이 나야 저 사람 피부 좀 좋구나 하는 시대가 왔다.

광채피부를 자랑하는 대표적인 스타로는 황우슬혜를 들 수 있다. 여성스러운 이목구비와 함께 마치 반사판을 댄 듯한 꿀광채 피부를 뽐내는 그는 짙은 화장을 하지 않아도 고혹적인 매력을 풍기며 남심을 흔들고 있다.

서영희와 보아 역시 모두가 부러워하는 광채 피부를 가졌다. 시원시원한 이목구비를 더욱 도드라지게 만드는 그들의 반짝이는 피부는 모든 여성들의 로망. 이젠 부러워하지만 말자. 이들처럼 후광이 비치는 피부를 만들기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Step 1. 각질제거

광채피부를 만들기 위해선 깨끗한 피부톤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에 각질이 쌓이게 되면 얼굴이 칙칙해 보이고 생기가 없어 광채는커녕 얼룩덜룩한 피부가 되기 십상.

또한 각질이 모공을 막아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으며 피부가 건조해 지면서 잔주름이 생길 수도 있다. 피부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여 일주일에 1~2회 정도 각질제거를 하여 건강한 피부를 만들도록 하자.

Step 2. 외출 후 바로 세안하는 습관

아침부터 저녁까지 피부는 쉴 틈이 없다. 메이크업과 외부 자극으로부터 고통 받은 피부를 한시라도 빨리 쉬게 하는 것이 포인트.

특히 10시 이후로는 피부가 재생을 하는 시간이므로 그 이전에 세안을 마치고 기초 제품을 발라주는 것이 좋다. 반짝이는 광채 피부를 만들고 싶다면 외출 후 바로 세안을 한 후 3분 안에 수분크림을 듬뿍 발라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자.

Step 3. 에어컨 NO!

날씨가 더워지면서 에어컨을 트는 곳이 많아졌다. 하지만 이 에어컨 바람이 광채 피부를 만드는 장애물이라는 사실을 아는가.

피부에 신경 쓴다는 연예인들은 절대 히터나 에어컨을 틀지 않는다고 한다. 어쩔 수 없이 에어컨 바람을 쐐야 하는 상황이라면 수시로 미스트나 물이 든 스프레이를 뿌려 주변이 건조하지 않도록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 Editor’s Pick!


진주알 맑은 BB크림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차단, 다크닝 커버가 가능한 멀티 비비크림이다. 피부 결점을 완벽히 커버하고 진주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걸그룹 화보 같은 광채 피부를 연출해 준다.

프로폴리스80 에너지 앰플 마치 꿀이 흐르는 듯한 피부광을 선사하여 꿀광채 피부를 연출해 주는 제품. 프로폴리스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자생력을 높이고 오랜시간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엑스폴리에이팅 스크럽 산뜻한 사용감의 스크럽으로 특히 지성 피부에 좋은 제품. 둥근 입자 형태의 스크럽이 자극 없이 각질을 관리하여 투명하고 매끄러운 피부결을 만들어 준다

루미너스 여신광채 워터 빔 오랫동안 물기를 머금은 듯 촉촉한 수분이 유지되는 수분크림. 가벼운 아쿠아 텍스처가 피부에 촉촉하게 스며들어 투명한 광택 효과를 낸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모델: 서혜진/ 헤어&메이크업: 라뷰티코아/ 의상: 제시뉴욕/ 제품: 에뛰드, 그레이멜린, 크리니크, 토니모리)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기네스 펠트로가 쓰는 화장품은 뭘까?
▶“모두가 속았다!” 감쪽같은 민낯 뷰티 시크릿
▶“아빠 어디가” 아빠와 아이가 함께 하는 뷰티 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