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복학생 아저씨? ‘훈남 오빠’로 2학기 인기남 변신

2013-09-04 10:38:56

[송은지 기자] 선선해진 날씨와 함께 대학생들의 설레는 2학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하지만 마냥 설렐 수만은 없는 사람이 있으니 바로 복학생. 특히 남자 복학생의 경우 스타일에 따라 ‘오빠’가 아닌 ‘복학생 아저씨’라는 치욕적인 호칭으로 불릴 수도 있기에 2학기 개강은 더욱 두렵기 마련이다.

복학생 아저씨에서 ‘훈남 오빠’로 변신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 가장 중요한 것은 여성의 뷰티 케어에 해당하는 남성의 그루밍이다. 남자의 첫 인상을 호감으로 이끌어내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단연 깨끗한 피부이기 때문.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색다른 2학기를 보내고 싶은 복학생 남성이라면 주목하자. 복학생 아저씨가 아닌 깨끗한 피부가 빛나는 ‘훈남 오빠’로 변신해 후배들의 인기를 독차지할 수 있는 남성 스킨케어 방법을 공개한다.

남자 피부, 제대로 알고 관리하자

남자들의 피부는 호르몬의 영향으로 여성보다 두껍고 피지 분비량도 많다. 그러므로 제대로 관리해주지 않으면 피부 번들거림은 물론 트러블로 울긋불긋해진 멍게 피부가 되기 쉽다.

그러나 남성이라고 모두 다 지성피부인 것은 아니다. 평소 세안을 마친 후 화장품을 바르지 않은 상태를 보면 자신의 피부 타입을 손쉽게 구분할 수 있는데 세안 직후 당김이 느껴진다면 건성, 금새 유분이 올라온다면 지성피부라고 보면 된다. 지성과 건성 중 자신의 피부타입이 어떤지 정확히 파악한 다음 그에 걸맞는 피부 관리가 필요하다.

남자의 깨끗한 피부를 위한 스킨케어 방법

TIP1. 세안은 모든 피부 관리의 기초다


잘 씻기만 해도 피부 관리의 절반은 마친 셈이라는 말이 있다. 피곤하고 귀찮다고 세안을 게을리 하면 그만큼 깨끗한 피부와는 거리가 멀어지므로 하루 2번 세안하는 습관을 들일 것.

세안을 할 때는 우선 손을 깨끗이 씻어 손에 남은 세균을 제거한 다음 폼클렌저를 이용해 충분히 거품을 내어 피부를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닦아주자. 이때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너무 뜨겁지 않은 미온수를 사용하고 세안을 마친 후에는 찬 물로 마무리해주는 것이 좋다.

TIP2. 일주일에 1~2회 정도는 모공관리 팩으로 관리하라

모공이 커지는 이유는 피지 분비량과 밀접한 연관성을 지닌다. 따라서 여자보다 피지 분비량이 많은 남성들의 경우 꾸준히 모공을 관리해주지 않으면 울퉁불퉁한 귤 피부가 되기 십상.

기초 스킨케어로 모공을 케어해주는 것과는 별개로 일주일에 1~2회 정도 모공관리 팩을 활용해 모공을 조여주자. 모공을 조여 주는데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포졸란, 일명 부석 성분이 함유된 팩을 이용하면 되는데 이때 모공과 무관한 정제수 대신 알로에잎수를 함유해 피부를 더욱 건강하게 가꿀 수 있다고 알려진 입소문 화장품 베리코스의 포어타이즈 크림팩 같은 제품을 사용해야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다.

클렌징을 마친 후 적당량의 모공팩을 얼굴 전체에 두껍게 도포하고 20분~30분 정도 있다 미온수로 깨끗하게 헹구어내자. 꾸준히 사용하면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것은 물론 늘어진 모공까지 타이트하게 조여 줄 수 있어 매끈한 피부로 변신할 수 있다.

TIP3. 세안 후 10초를 관리하라


세안 직후 피부에 남아있는 수분이 모두 날아가는 시간은 단 10초. 세안을 마쳤다면 즉각 토너를 이용해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미스트처럼 분사형태로 출시된 토너가 많은데 세안 후 타올로 가볍게 물기를 제거한 후 즉시 미스트 타입의 토너를 피부에 분사해주자. 이때 트러블이나 번들거림으로 고민하는 남성들의 경우 민감성 피부를 위한 토너를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민감성 피부를 위한 토너를 고를 때는 성분을 잘 체크해봐야 하는데 문제성 피부에는 자연 속에 천연형태로 존재하는 피토케미컬 성분이 함유된 토너를 고르는 것이 현명한 방법. 여기에 티트리오일을 함께 사용하면 울긋불긋하게 올라온 성인여드름이나 트러블 완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TIP4. 뽀얀 훈남 피부의 완성은 미백이다

과거 구릿빛 피부를 가진 남자들이 사랑받았다면 최근에는 송중기, 이종석 등 하얗고 뽀얀 피부를 가진 남자 연예인들이 단연 대세. 여성들에게 인기 많은 훈남이 되고 싶다면 화이트닝, 미백도 잊지 말고 신경 쓰자.

하얀 피부를 갖고 싶다면 평소 꾸준히 자외선을 차단하는 습관을 가질 것. 가을, 겨울에도 꾸준히 외출 전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야 환한 피부로 거듭날 수 있다.

여기에 미백 기능성이 있는 크림을 사용해 스킨케어를 해주면 좋은데 미백 기능이 있는 성분으로는 갈락토미세스발효물이 대표적. 남자 미백 화장품 추천제품으로 손꼽히는 베리코스의 슈퍼화이트EX 광채크림은 고가 화장품에 함유된 갈락토미세스 발효물과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에 피부 보습과 진정을 위한 베리코스만의 천연 성분이 더해져 민감한 피부를 지닌 남자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기초 스킨케어를 마친 후 충분한 양의 크림을 피부에 바른 뒤 잠들면 잠든 사이에 간편하게 화이트닝 관리가 가능하다.

2학기가 시작된 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았다. 후배들은 맛있는 밥이나 선물을 사주는 복학생보다는 깨끗한 피부를 가진 훈훈한 복학생을 더 따르는 법. 후배들에게 복학생 아저씨가 아닌 ‘훈남 오빠’로 기억되고 싶다면 오늘부터라도 피부 관리를 시작하자.

복학생 아저씨를 ‘훈남 오빠’로 만들어 줄 에디터 추천제품


1 화이트 필 클렌징폼
프로 화이트 필링 성분과 플랑크톤 PTP가 피부를 깨끗하게 해주며 화이트닝 효과를 주는 클렌저
2 포어타이즈 크림팩 포졸란(부석) 성분이 함유되어 각질케어와 피지관리, 모공케어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남자 모공관리 추천팩
3 레드포인트-X 라이트 수더 피토케미컬 성분이 문제성 피부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며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는 분사형 토너
4 슈퍼화이트EX 광채크림 갈락토미세스, 나이아신 성분 함유로 효과적으로 미백관리를 할 수 있는것은 물론 가벼워 남자 미백 화장품으로도 손색없는 크림
(사진출처: bnt뉴스 DB, 베리코스, 비오템 옴므)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환절기 피부 건조 주의보, 지금 피부에게 필요한건 뭐?
▶남자친구의 ‘쓰담쓰담’을 부르는 머릿결 관리법
▶“대학생 개강 비상!” 빛나는 2학기를 위한 단기 뷰티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