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어두운 영화관에서도 빛난다” 그녀의 물광 피부 비밀은?

2013-11-13 11:54:17

[송은지 기자] 매달 14일은 ‘기념일의 날’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다양한 이벤트가 가득하다.

그렇다면 11월14일은 무슨 데이일까. 11월14일은 연인과 함께 영화를 즐기는 ‘무비데이’를 비롯해 쿠키를 주고받는 ‘쿠키데이’, ‘안개꽃데이’, ‘레터데이’, ‘오렌지데이’ 등 5개 데이가 몰려있는 특별한 날이다.

특히 무비데이를 맞아 영화관 데이트를 계획 중인 커플들이 많다. 어두운 영화관 속에서 몰래 바라보고 있을 그의 눈빛을 더욱 애정 넘치게 만드는데 것은 단연 어둠 속에서도 빛나는 뽀얀 피부.

그렇다면 어둠 속에서도 빛나는 뽀얗고 촉촉한 피부는 어떻게 해야 가질 수 있을까. 영화관에서도 그의 애정 어린 눈빛을 받고 싶다면 주목해보자. 언제 어디서나 빛나는 물광 피부로 거듭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TIP1 피부 각질을 케어하자


요즘같이 건조하고 서늘한 날씨가 이어지다 보면 피부 컨디션이 무너져 각질이 급격하게 증가한다. 이때 각질을 피부에 그대로 방치할 경우 피부가 칙칙해 보일 수 있으므로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각질을 케어하기 위해 필링젤이나 스크럽을 주기적으로 사용하자. 피부가 건성이거나 민감한 경우 자극이 적은 필링젤을, 유분이 많은 지성 피부의 경우 작은 알갱이가 함유된 스크럽 제품을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외출 후 클렌징 오일과 클렌징폼을 이용해 1, 2차 세안을 해 준 다음 타올로 물기를 가볍게 닦아내고 필링젤이나 스크럽을 이용해 부드럽게 마사지하며 각질을 제거해주자. 너무 각질제거를 자주 할 경우 오히려 피부가 약해질 수 있으므로 피부 타입에 따라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만 해주는 것이 적당하다.

TIP2 생활 패턴에 변화를 주자


빛나는 물광 피부를 갖고 싶다면 평소 자신의 생활 습관을 한 번 되돌아보자.

우리 몸은 60%이상이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체내에 수분이 부족할 경우 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바른다 한들 촉촉한 피부가 되는 것은 절대 불가능하므로 하루 1.5리터 정도의 물을 수시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올바른 수면 습관 역시 피부와 중요한 상관관계를 지닌다. 부족한 수면은 피부 칙칙함과 다크서클의 주범이 되므로 하루 6시간 이상 충분히 잠을 자야 한다. 또한 잘 때 타이트한 옷을 착용하는 습관은 원활한 혈액 순환을 방해하므로 편안한 옷을 입고 잠드는 것이 좋다.

TIP3 미백 화장품을 사용하자


물광 피부의 기본은 도자기같이 환한 피부다. 가을 내내 칙칙해져 있는 피부를 환하게 바꿔주기 위해 미백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해 관리해주자.

피부톤을 개선하는데 가장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것은 갈락토미세스 발효여과물이 대표적. 여기에 미백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 아마이드와 비타민C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골라 꾸준히 관리해주자.

세안을 마친 후 1분 이내에 토너, 세럼, 크림 순으로 관리해주면 되는데 만약 여러 단계를 거치는 것이 번거롭게 느껴진다면 크림 하나로 꾸준히 관리해주는 것도 좋다.

평소 피부 건조함이 심했다면 알로에 카밍오일을 한 방울 정도 섞어 사용하자. 크림에 오일을 블렌딩하여 사용하면 발림성이 더욱 좋아지는 것은 물론 오일 특유의 보습감을 더하며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더욱 효과적으로 구축할 수 있다.

TIP4 광존 마사지로 관리하자


물광 피부의 대표주자로 알려진 배우 손예진은 자신만의 물광 피부 비법으로 ‘광존 마사지’를 꼽았다. 광존 마사지란 빛을 받았을 때 도드라져 보이는 이마와 눈썹 위, 광대, 턱 주위를 부드럽게 꼬집듯 마사지해주는 것을 일컫는다.

매일 광존을 마사지해주면 혈점을 자극해 피부가 환해지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칙칙해 보이는 눈 밑 다크서클을 케어 하기 위해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눈두덩이와 관자놀이, 애교살 부분을 가볍게 눌러주면 혈액순환을 촉진해 더욱 건강해 보이는 안색으로 거듭날 수 있다.

>> 언제 어디서나 빛나는 물광 피부를 위한 에디터 추천 아이템은?


1 아이오페 모이스처 스킨 소프트 필링젤
식물성 필링 성분을 통해 부드럽게 묵은 각질을 케어하는 순한 수분 필링젤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2 비욘드 이지 필링 페이셜 스크럽 석류, 적포도주, 토마토의 레드 성분과 필링 스크럽이 피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여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가꾸어준다.
3 베리코스 슈퍼 화이트 EX 광채크림 정제수 보다 갈락토미세스발효물을 더 많이 함유한 정직한 크림으로 나이아신 아마이드 성분과 비타민C등을 함께 함유하여 환한 물광피부로 케어해준다.
4 베리코스 알로에 카밍오일 알로에베라잎추출물, 아르간오일, 비타민E 3가지 성분 외에는 아무것도 첨가되지 않은 페이스 오일로 피부 보습막을 더욱 튼튼하게 구축해준다.
(사진출처: 영화 ‘달콤, 살벌한 연인’ 스틸컷, SBS ‘한밤의 TV연예’ 방송 캡처, 아이오페, 비욘드, 베리코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100만원대 시술을 집에서?
▶[유행예감] 요즘 뜨는 ‘립 래커’ 모아보기
▶겨울 피부 고민 BEST 3
▶“5살은 어려 보인다!” 동안 피부 관리법
▶“내 피부도 혹시?” 민감성피부 셀프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