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 칼럼] 샤워 시간에 보디 각질 관리해보자

2017-02-01 19:44:06

[중국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张瀚一)] 샤워의 주된 목적은 몸을 깨끗이 하는 것이지만 가장 큰 효용은 전신 각질을 관리하는 데에서 찾을 수 있다. 그동안 미뤄왔다면 주목해봐도 좋을 것.

가장 기본적인 제거 방법은 몸에 물을 가볍게 뿌려준 뒤 스크럽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다. 부드럽게 마사지한 후 미지근한 물로 잔여물을 씻어내기만 하면 된다. 등과 종아리, 팔뚝과 같이 평면적인 부위는 아래에서 위 방향으로 진행하고 엉덩이, 팔꿈치, 무릎과 같은 입체적인 부위는 원을 그리듯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된다.


각질을 제거할 때에는 대략 3~5분 정도로 시간을 제한하는 것이 좋다. 시간이 길어지면 각질 제거 효과가 떨어지는 동시에 제품 내 성분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발바닥과 같이 다른 부위에 비해 피부가 두꺼운 부분은 3~5분 정도 물에 불려 놓으면 제거가 훨씬 쉬워진다. 이때 물에 배스 솔트(bath salt)나 아로마 오일을 넣으면 피부를 유연하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각질을 좀 더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번거로운 중간 단계를 간단하게 줄이고 싶다면 촉감이 부드러운 천연 섬유 ‘브러시’를 사용해보자. 이른바 ‘드라이 브러싱’. 샤워 전 몸이 마른 상태에서 앞서 언급한 부위들을 마사지 방향에 따라 가볍게 쓸어주면 된다. 미국 영양학자 레드 제이슨은 매일 보디 피부를 브러시해왔으며 88세의 고령에도 동년배보다 훨씬 탱탱하고 검버섯 없는 피부를 유지하고 있다. 공식적으로 증명되지는 않은 방법이지만 한 번 시도해봐도 좋을 것이다.













장한일(张瀚一)
아시아 톱 뷰티 아티스트, 중한 뷰티 교류 홍보대사
한국 FashionN <화장대를 부탁해2>, 중국 호남위성TV <越淘越开心 위에타오위에카이신>, 여행위성TV<美丽俏佳人 미려초가인>등 프로그램 특별 게스트로 출연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