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D-10’ 로맨틱 밸런타인데이 위한 피부 가꾸기

2017-02-03 18:14:50

[이희수 기자] 밸런타인데이가 10일 앞으로 다가왔다. 남자친구와 로맨틱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 만반의 준비를 하는 여성들. 직접 만든 수제 초콜릿은 물론 예뻐 보이기 위한 메이크업도 필수다.

성공적인 메이크업의 기초는 단연 수분 가득하고 탄탄한 스킨케어일 것. 특별한 날을 앞둔 때 달콤한 초콜릿과 어울리는 러블리한 피부의 주인공이 돼보자.


1. 보습력 좋은 스킨으로 레이어링하기

스킨은 세안 후 수분을 가볍게 부여해주고 피부 ph농도를 맞춰준다. 화장솜을 사용하면 피부결 정돈도 도울 수 있어 세안 뒤 진행해야 하는 필수적인 코스다.

피부 수분을 산뜻하게 부여하고 싶다면 스킨을 여러 차례에 걸쳐 덧발라줄 것. 흡수 시킨 후 손바닥 전체로 지긋이 눌러주고 다시 한 번 발라주면 스킨 보습막이 형성된다.

2. 앰플로 피부 수분 채우기

풍부한 수분으로 건조한 피부를 제대로 관리해줄 수 있는 앰플. 스페셜한 케어가 가능한 앰플이야말로 밸런타인데이 피부 케어에 가장 필요한 수단이 아닐까.

주름, 미백, 수분 등의 기능을 가진 앰플은 고농축돼있어 단독으로 사용해야 피부에 부담이 되지 않는다. 스킨으로 피부를 정돈하고 앰플 사용 후 수분크림으로 수분장벽을 세울 것.


3. 촉촉한 피부 만들어줄 수분크림 바르기

수분이 피부에서 겉돌지 않는 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관건. 유분이 과하면 이내 번들거려 크림에 대한 좋지 않은 기억을 남길 수 있다.

수분이 쏙쏙 흡수되는 크림을 손바닥에 덜고 둥글게 굴려 전체적으로 편 후 얼굴에 지긋이 눌러준다. 체온이 더해져 흡수력이 높아진다.

4. 여드름 및 잡티 관리하기

수분을 채워주면 칙칙했던 피부가 살아나듯 잡티도 천천히 흔적을 감추게 된다. 촉촉하고 깨끗한 피부에 ‘옥의 티’인 잡티를 정복해보자.

여드름은 되도록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지만 흉터와 자극 없이 빠르게 없애고 싶다면 티트리 오일이나 살리신산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할 것. 피부 염증을 완화해주고 보습을 돕는 호호바 오일도 좋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