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봄처럼 싱그러운 피부, ‘녹차’로 가꿔보자!

2017-02-17 13:47:06

[이희수 기자] 녹차가 몸에 좋다는 바는 익히 알고 있다. 신체 노화의 주범이 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항암 물질인 카테킨 성분이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계 질환을 예방해준다는 것.

녹차의 효능은 건강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기에도 역할을 톡톡히 한다. 음용은 물론 피부에 직접 발라도 좋은 녹차. 피부가 녹차를 좋아할 수밖에 없는 이유와 녹차를 100% 활용할 수 있는 팁을 전한다. 올봄 싱그러운 녹차를 닮은 피부를 자랑해보는 것은 어떨까.

이유 1. 풍부한 카테킨


녹차는 항산화 물질인 ‘카테킨’을 풍부하게 함유한다. 신체의 당화는 노화의 원인으로 주름 생성과 탄력 저하를 일으키는데 녹차의 카테킨 성분이 이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동안 피부로 가꾸고 싶다면 녹차를 꾸준히 섭취해볼 것.

이유 2. 다양한 비타민


녹차에는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E 아미노산 등 피부 건강에 필요한 성분이 풍부하다. 특히 비타민 C와 E는 탱탱한 동안 미모를 위한 필수 요소다. 피부를 맑게 해 안색이 개선됨은 물론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꿀 수 있다.

이유 3. 항균 효과


카테킨 성분은 항균 효과 또한 갖고 있다. 피부에 발라주면 피부 건강에 좋지 않은 균을 제거해주고 피부 가려움증을 억제해준다. 화장솜에 묻혀 부드럽게 닦아주면 균 제거와 함께 피부결 정돈도 가능하다.

▶ 녹차 활용법


>> 녹차수
녹차수는 붉어진 피부에 가벼운 보습과 진정 효과를 주고 싶을 때 화장솜에 충분히 적셔 얼굴에 올려두면 좋다. 두피 건강에도 마찬가지. 두피를 청결하게 해주고 수분을 불어넣어줘 비듬이나 가려움이 사라지게 해준다.

01 말린 녹차 잎(1스푼)을 정수를 거친 따뜻한 물(500ml)에 10분 정도 우린 후 식힌다.
02 레몬즙 2방울, 로즈메리 오일 2방울, 라벤더 오일 2방울을 넣어준 후 하루 동안 냉장고에 두며 숙성시켜주면 완성.

>> 녹차팩
녹차팩은 두 가지 방법으로 만들 수 있다. 녹차를 우린 후 남은 티백을 얹어주거나 녹차가루에 꿀을 섞어주는 것. 꿀은 녹차의 수분력에 윤기를 더해줘 촉촉함을 오랜 시간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