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피부 타입별 크림 고르는 팁

2017-03-02 09:18:36

[정아영 기자] 세상에는 다양한 피부 타입이 존재한다. 뷰티라는 카테고리에 큰 관심이 없는 이들도 자신의 피부 타입 정도는 알고 있는 경우가 많다.

전문적인 지식까지는 필요 없을지 몰라도 자신의 피부 타입에 따라 피해야 하거나 또는 도움이 되는 제품 정도는 고를 수는 있어야 건강한 스킨케어가 가능할 것. 매일 바르는 크림을 고르는 일은 특히 중요한 사안이다. 피부 타입별 크림 고르는 팁을 알아보자.

-지성 피부

지성 피부는 피지, 유분이 과도하게 생성되는 타입으로 여드름과 같은 트러블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아 크림 선택에 더욱 신중해야 한다. 수분크림이라고 명시되어 있다고 해서 유분이 전혀 포함되지 않은 것은 아니니 성분을 잘 살필 것.

특히 직접적인 오일 성분이 아니라 오일에서 추출된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도 트러블을 일으킬 수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다. 지성피부라면 바른 후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제형의 플루이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적합하다.

-건성피부

건성피부는 피부에 유분이 부족한 상태다. 피부가 건조하면 수분을 공급해봤자 수분 증발이 일어나 금세 건조함을 느끼기 때문에 피부 속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유분막을 씌워주는 것이 중요하다.

식물성 버터가 함유된 제품을 고르면 탄탄한 유분막 형성에 도움을 준다. 오일은 식물성 오일보다 광물성 오일이 함유된 제품을 고를 것. 체온으로 녹여 사용하는 밤 타입의 제품도 수분 증발을 막아주는데 효과적이다.

-민감성 피부

민감한 피부의 소유자라면 크림을 고를 때 피부 자극 여부를 체크할 것 유의할 것. 성분표 확인후 실리콘이 함유된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다. 흔히 들어있는 성분이지만 민감한 피부에 발랐을 때 따갑거나 간지러운 느낌이 들 수 있기 때문.

시중에 나와있는 유명한 민감성 피부용 제품에 대부분 포함되어 있는 성분은 미네랄 오일이다. 자극없이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으며 뛰어난 보습력까지 느낄 수 있으니 참고하자.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