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깨끗하게, 맑게, 자신있게! 내 피부를 위한 클렌징의 모든 것

2017-03-16 20:46:19

[윤지혜 기자] 맑고 투명한 피부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원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맑은 피부는 외모를 더욱 화사해 보이게 도와주기 때문이다. 따라서 깨끗한 피부를 위해 많은 여성들이 열을 올리곤 한다.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갖고 싶다면 피부 관리의 기초인 클렌징에서부터 신경 써야 한다. 자신감 있는 피부를 위한 클렌징의 모든 것을 소개한다.

>> 클렌징의 중요성


피부 관리에 있어 가장 기본이면서도 중요한 것은 바로 클렌징이라 할 수 있다. 피부에 노폐물이 쌓이면 트러블을 일으키는 주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여성들의 경우 메이크업 잔여물이 남아 있으면 모공을 막게 돼 트러블을 일으킨다.

최근에는 황사를 비롯한 미세먼지가 극심해져 클렌징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맑고 깔끔한 피부를 가꾸고 싶다면 클렌징에서부터 꼼꼼히 신경 쓸 수 있도록 해 보자.

>> 스타들의 클렌징 방법


두꺼운 메이크업을 자주 하는 여배우들은 클렌징에도 몇 배 더 신경 쓰기 마련이다. 대표적인 피부 미인으로 소문난 스타들은 어떻게 클렌징을 할까.

고현정의 경우 거품을 충분히 낸 후 피부결 반대 방향으로 구석구석 닦아주는 솜털 세안법으로 유명하다. 수지는 방송 프로그램에서 클렌징 시간을 오랫동안 가진다고 말하며 오일로 4분, 거품으로 2분, 헹구는데 4분을 사용한다고 말한 바 있다.

이외에도 박수진의 경우 클렌징 크림과 버블 클렌저를 사용하고 차가운 물로 마무리를 한다고 밝힌 바 있으며 전소민은 클렌징 워터와 스크럽 폼 클렌저를 사용한 후 젤 타입 블랙헤드 제품으로 코 주변을 관리한다고 한다.

>> 클렌징 제품의 종류


클렌징이 중요한만큼 시중에는 다양한 클렌징 제품들이 나와 있기 마련이다. 다양한 제품들을 각각의 장단점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자.

클렌징 크림 메이크업을 진하게 했을 경우에 1차적으로 사용하는게 좋다. 자극 없이 메이크업을 지워주나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다.
클렌징 폼 일반적인 제품으로 거품을 사용해 메이크업을 지워준다. 그러나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완벽하게 지워주기 힘들며 건조함을 유발할 수 있다.
클렌징 오일 자극 없이 메이크업을 지워주며 수분 부족 피부나 건조한 피부에 적당하다. 짙은 화장도 잘 녹여주나 지성 피부의 경우 오히려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다. 클렌징 폼을 사용해 마무리 해줘야 한다.
클렌징 워터 포인트 메이크업을 지울 때 효과적이며 클렌징 후 마무리 단계에서 닦아주기도 한다. 그러나 세정력이 부족해 이중 세안이 필요하다.

>> 피부 타입별 추천 클렌징 방법


클렌징은 마구잡이로 하기 보다 자신의 피부 타입을 파악하고 이에 맞게 하는 것이 좋다. 자신의 피부에 맞지 않는 방법을 할 경우 오히려 피부를 더욱 상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건성 피부 피부가 많이 건조하므로 클렌징 밀크나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건조함을 줄일 수 있다. 이때 오일 성분이 피부에 남아 있지 않도록 미온수로 여러번 헹궈 마무리 해야한다. 아침에는 되도록 물 세안만 하고 클렌징 워터를 화장솜에 묻혀 닦아주면 좋다.
민감성 피부 민감성 피부의 경우 클렌징 제품의 성분을 우선적으로 살펴봐야 한다. 스크럽이 있는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는 것보다 자극이 덜한 클렌징 밀크나 밤, 혹은 오일 타입을 사용하자. 포인트 메이크업의 경우 클렌징 워터나 리무버를 사용해 미리 지워주는 것이 좋다.
지성 피부 피지 분비가 많은 지성 피부의 경우 이중 세안을 통해 모공을 꼼꼼히 청소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포인트 메이크업을 리무버를 사용해 지워준 후 클렌징 폼의 거품을 충분히 사용해 지워주자. 이후 자극이 덜한 클렌징 젤로 한번 더 이중 세안을 해주자.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