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 칼럼] 아이크림은 언제부터 사용하는 게 좋을까?

2017-04-04 19:19:12

[중국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张瀚一)] 최근 ‘25세부터 아이크림을 사용해야 한다’는 의견에 대해 논쟁이 일어나고 있다. 한쪽은 25세부터도 늦다고 주장하고 다른 한쪽은 몇 살이든 사용할 필요가 없다고 말한다. 필자는 아이크림을 나이라 아니라 ‘피부 나이’로 시작 시기를 결정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피부 관리를 시작하면 눈가 피부에도 관심을 갖게 되는데 아이크림을 바르기 시작해야 할 나이를 얘기한다면 17~18세부터라고도 할 수 있다. 또한 눈가에는 아이크림만 발라야 한다고 굳게 주장할 필요도 없다. 아이크림과 크림의 성분은 본질적으로 차이가 없다. 유효 성분의 농도 또는 흡수 정도에서 약간 다를 뿐이다. 당신에게는 아이크림보다 크림이 더욱 효과적일 수도 있다.


그러므로 언제부터 아이크림을 사용해야 하는지를 고민할 필요가 없다. 스킨 케어 시 ‘눈가를 피하시오’라고 명시돼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눈가 케어를 진행하면 된다. 아이크림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반대하지는 않는다. ‘지나치게 빨리 아이크림을 사용하면 눈가 피부 영양 과잉으로 인해 지방 입자가 생긴다’는 말은 터무니없다. 지방 입자가 생기기 쉬운 피부는 스페셜 케어가 필요하며 피부가 좋아하지 않는 스킨 케어 제품을 사용할 때 지방 입자가 생성되기 쉽기 때문이다. 지방 입자가 눈가에 반드시 생기는 것도 아니고 아이크림으로 인한 것이 아닐 수 있다.













장한일(张瀚一)
아시아 톱 뷰티 아티스트, 중한 뷰티 교류 홍보대사
한국 FashionN <화장대를 부탁해2>, 중국 호남위성TV <越淘越开心 위에타오위에카이신>, 여행위성TV<美丽俏佳人 미려초가인>등 프로그램 특별 게스트로 출연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