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동안 미인의 조건, 브이 라인 만드는 법

2017-04-06 20:30:31
[윤지혜 기자] 동안 열풍이 불어오며 아기 피부 같은 매끈하고 깨끗한 피부 관리를 비롯해 갸름한 브이 라인 만들기에 이르기까지 동안 미인이 되기 위한 방법에 여성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나 갸름한 턱 라인은 얼굴을 작아보이게 만들며 여성스러운 매력을 살려줘 이성의 호감을 사기에 더욱 효과적이다. 따라서 보톡스나 윤곽 주사를 비롯한 다양한 시술들도 인기를 얻고 있는 상황. 그러나 비용적인 면이 부담스럽다면 평소 습관을 고치는 것에서부터 시작 해 보자.

평소 꾸준한 습관만으로도 비용 부담 없이 갸름한 브이 라인으로 가꿔주는 방법을 소개한다.

>> 브이 라인을 원하는 이유


많은 여성들이 갸름한 브이 라인 얼굴에 집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턱이 갸름하면 얼굴이 더욱 작아보이기 때문이다. 아름다운 기준 중에 하나는 바로 작은 얼굴이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각이 진 얼굴은 갸름한 얼굴형보다 상대적으로 여성미가 떨어지기 때문에 이성에게매력을 어필하는 데 있어서 부족해 보이기 마련이다. 따라서 많은 여성들이 브이 라인의 갸름한 턱 라인을 갖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라 할 수 있다.

>> 브이 라인을 가꿔주는 생활 속 습관
01 턱 괴는 습관 없애기



브이 라인을 가꿔주기 위해서는 얼굴 라인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선 평소 생활 습관에서 신경 쓰는 것이 좋다. 특히 책상 앞에 많이 앉아 있는 학생들이나 사무직 여성들의 경우 평소 턱 괴는 습관을 지닌 이들이 한 둘이 아닐 것이다.

그러나 이는 계속 될 경우 비대칭 모양의 턱으로 자리 잡게 돼 좋지 않다. 뿐만 아니라 손이 얼굴에 자주 닿게 되면 트러블을 일으키기도 한다. 따라서 평소 턱을 괴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이를 지양하도록 노력하자.

02 한 쪽으로만 음식 섭취 하지 말기


흔히 식사를 할 때 습관적으로 한 쪽만 사용하는 경우가 흔하다. 그러나 이 역시도 얼굴의 균형을 무너뜨려 안면 비대칭을 유발할 수 있다. 한 쪽으로만 음식을 계속 해서 먹으면 그 부분만 턱 근육이 발달하기 때문이다.

또한 사용하지 않는 치아 부분에도 질환이 생길 수 있어 조심해야 한다. 따라서 양 쪽을 모두 사용해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뿐만 아니라 딱딱한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것 또한 턱 관절에 좋지 않으므로 삼가하도록 하자.

03 셀프 마사지


시간이 날 때마다 셀프 마사지를 해 주는 것도 브이 라인으로 가꿔주는 방법 중 하나다. 피부에혈점을 자극해 붓기를 완화 시켜줄 뿐 아니라 턱 라인도 갸름하게 만들어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양 손을 이용해 턱 아래에서 귀쪽으로 반복해서 쓸어 올려 주자. 이 때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지 않도록 청결한 손을 만들어준 상태에서 하는 것은 기본. 또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마사지 크림이나 페이스 오일 등을 발라준 후 시도해 주는 것이 좋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