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어려 보이고 싶다면 ‘마사지’를 일상화 하라

2017-04-13 18:13:05

[정아영 기자] 나이를 거꾸로 먹는다는 말이 있다. 똑같이 나이를 먹는데 언제나 한결 같은 외모를 유지하며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사람들에게 흔히 하는 말이다.

어떻게 하면 남들보다 어려 보이는 외모를 유지할 수 있을까. 얼굴에 탱탱한 탄력과 화사한 생기를 부여해주는 마사지를 일상화해 나이를 거꾸로 먹어보자.

>>입가 마사지

콧볼에서 입가로 이어지는 팔자 주름은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드는 주범으로 꼽힌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레티놀이나 펩타이드 성분이 든 제품을 발라준 후 마사지를 병행해줄 것.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살짝 눌러주면서 마사지해주면 효과가 배가된다.

>>눈가 마사지

눈가 마사지를 통해 눈가 주름을 예방하고 다크서클을 완화시켜 주는 것 또한 동안으로 가기 위한 필수 코스. 양손에 힘을 빼고 동그랗게 말아 쥔 다음 눈동자 주변을 지그시 눌러주면 눈가 주름도 예방되고 머리가 맑아지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 피로감을 느낄 때 해주면 더욱 좋다. 잠들기 전 아이크림을 바르고 마사지해주면 탄력있고 생기있는 눈가를 만들 수 있다.

>>넥라인 마사지

데콜테로 잘 알려진 얼굴과 목, 가슴까지 이어지는 라인은 피부 탄력 및 안색개선에 크게 기여하는 부위다. 림프관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어 피부 노폐물 및 독소를 배출하게 하고 혈색을 잘 돌게 해 안색이 한층 더 밝아지기 때문. 우선 턱을 들어올려 스트레칭을 해준다. 그리고 턱을 내린 뒤 턱에서 귀 밑 부분까지 천천히 쓸어 올려준다.

또한 목과 어깨, 가슴까지 이어지는 라인을 동글게 그리듯 지그시 마사지해주면 주름을 예방해주고 탄력이 살아난다. 또한 얼굴의 부기를 빼주어 얼굴이 한층 작고 갸름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마사지 시에는 탄력 강화 크림이나 목 전용 크림을 발라서 해주면 된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