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가정의 달 5월,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 추천

2017-05-12 18:26:42

[황연도 기자] 계절의 여왕이라 불리는 5월은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 각종 기념일은 물론 결혼 시즌까지 겹쳐 씀씀이가 커지는 달이다.

마음은 소중한 이들에게 고마움을 가득 전하고 싶지만, 지출이 늘어나는 계절인 만큼 월급 생활을 하는 직장인들이 감당하기엔 경제적 부담이 적지 않을 것이다. 비용이 합리적이면서도 상대방을 감동시킬 선물이 없을까.

매년 돌아오는 기념일마다 진부한 선물로 어설픈 체면치레를 해왔던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이번 가정의 달엔 실용성과 가격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센스 만점 선물로 사랑하는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보자.

# 피부에 좋고 맛도 좋은 건강즙


건강즙은 한약보다 가격 부담이 적고 간편하게 마실 수 있으며 채소, 과일의 효능을 그대로 얻을 수 있어 부모님, 스승 등 어르신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구매율이 높은 건강즙으로는 흑마늘즙과 양배추즙이 있다.

흑마늘즙은 체력과 원기를 회복하는 강장제라고 알려질 정도로 피로 회복이 뛰어나며 흑마늘에 들어있는 유황 화합물은 피부에 탄력을 안겨준다. 또한 흑마늘즙은 마늘 특유의 냄새가 없고 맛도 좋아 인기가 많다. 양배추즙은 비타민C 함유량이 높아 피부 미용에 탁월하며 위 질환 개선 및 면역력 향상에 뛰어나다. 이외에도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유방암에 좋은 효능을 가졌기 때문에 여성들에게 선물하기 제격이다.

# 희소성 높은 리미티드 에디션 뷰티 세트


한정판 제품은 ‘때를 놓치면 얻지 못한다’는 희소성 때문에 언제나 대중들의 이목을 끈다. 선물의 맛은 뜯어보는 재미가 아닌가. 한정판 세트를 개봉하는 내내 취향을 저격하는 뷰티 제품들이 등장한다면 기쁜 마음도 배가 될 것. 알차게 구성된 뷰티 리미티드 에디션 세트 상품으로 특별한 선물을 준비해보자.

이니스프리 ‘제주 센트 피커 블루 컬렉션’은 매년 5월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만날 수 있는 컬렉션 상품이다. 생생한 제주 향을 선사하는 디퓨저, 캔들, 솝 등이 구성돼 있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

록시땅 ‘플로럴 핸드 크림 부케’는 국내 최초 윈도우 페인터 나난과 콜라보레이션 작업으로 탄생한 제품이다. 총 네 가지 종류의 핸드크림이 한 묶음으로 구성돼 있어 센스 있게 선물할 수 있을 것.

# 미세먼지 고려한 공기정화식물


최근 미세먼지가 연일 기능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대중들의 공기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따라서 공기청정기, 청소기 등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제품들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그러나 이런 기기들을 선물하려면 가격 부담이 따를 것.

이에 유지비가 따로 들지 않으면서도 공기 정화에 뛰어나고 미적 효과, 정서 안정까지 안겨줄 수 있는 선물을 소개한다. 바로 공기정화식물. 보기도 좋고 미세먼지 차단 효과까지 지닌 식물로 의미 있는 선물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대표적인 공기정화식물로는 떡갈고무나무와 스킨답서스가 있다. 먼저 떡갈고무나무는 공기를 쾌적하게 만드는 것은 물론 음이온 방출과 전자파를 차단하는 기능을 지녔다. 시원스럽고 매력적인 큰 입사귀가 달려있어 인테리어 효과도 뛰어나다. 스킨답서스는 미세먼지 흡수는 물론 각종 유해물질 제거 능력이 뛰어난 식물이다. 직사광선만 피한다면 언제 어디서나 잘 자라기 때문에 키우기도 쉬워 선물하기 제격이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한플라워, 이니스프리, 록시땅)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