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 칼럼] ‘자매 같은 엄마?’ 엄마 피부를 이해하자

2017-05-24 10:18:24

[중국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张瀚一)] 피부 관리를 꾸준히 잘 한 엄마는 딸과 외출했을 때 자매로 오인 받기도 한다. 연령 차이가 크게 난다고 해도 피부 나이는 그렇지 않을 수 있다는 것. 아래 내용을 파악하고 꾸준히 실천해본다면 엄마의 피부 시계를 거꾸로 되돌려줄 수 있게 될 것이다.

엄마가 당신보다 나은 점

첫 번째 조금은 덜 바쁜 일상
빠르고 간편한 스킨케어 제품은 엄마에게 그다지 필요가 없을 것이다. 가정주부로 집에 계실 경우 엄마는 당신보다는 상대적으로 피부 관리에 시간을 많이 할애할 수 있기 때문.

두 번째 피부에 대한 풍부한 이해
엄마는 수십 년 동안 자신의 피부를 이해해왔기 때문에 본인의 피부 타입을 정확히 알고 있다. 즉 피부에 맞는 스킨 케어 제품을 잘 선택한다는 것. 그러므로 엄마의 화장품을 골라야 한다면 엄마가 어떤 제품을 사용했는지 등을 파악하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엄마가 당신보다 취약한 점

첫 번째 갱년기, 혼란의 시기
대부분 중년이 되면 ‘갱년기’를 겪게 된다. 호르몬이 정서는 물론 신진대사에 매우 큰 영향을 끼치게 되는 것. 스킨 케어 제품 외에 스피룰리나 또는 대두이소플라본류와 같은 성분은 호르몬 관리를 도와준다.

두 번째 민감한 피부
일반적으로 엄마의 피부는 셀프 방어 및 회복 기능이 상대적으로 약해져 있다. 따라서 피부에 안전하고 편안한 제품을 선택해야 하겠다. 특히 스킨, 로션과 같은 첫 번째 보습 제품은 가장 세심하게 신경 써야 한다.

엄마 피부에 안전한 스킨 케어 성분

첫 번째 비타민C
수용성 물질인 비타민C는 진피와 표피의 접합부를 재건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외에도 활성산소를 강력하게 제거해주는 것은 물론 신체 면역력에 필수인 성분이다.

두 번째 히알루론산
인체 천연 보습 성분인 히알루론산은 피부 수분 유지에 도움을 주고 기타 활성 성분의 흡수를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진피의 콜라겐과 탄성 섬유의 합성에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 노화의 흔적인 주름을 옅게 한다.













장한일(张瀚一)
아시아 톱 뷰티 아티스트, 중한 뷰티 교류 홍보대사
한국 FashionN <화장대를 부탁해2>, 중국 호남위성TV <越淘越开心 위에타오위에카이신>, 여행위성TV<美丽俏佳人 미려초가인>등 프로그램 특별 게스트로 출연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