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 칼럼] 블랙헤드에 대해서

2017-05-24 10:19:02

[중국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张瀚一)] 대부분이 갖고 있는 블랙헤드. 그러나 그 정도는 각각 다르다. 블랙헤드 때문에 접착력이 강한 대나무 숯 코팩이 주로 사용된다. 그러나 이는 블랙헤드가 많고 각질이 심한 경우에만 적합한 제품이다. 사용할 때도 매우 주의해야하기 때문에 누구나 사용하는 것은 권하고 싶지 않다.

필자는 주 1-2회 모공 발열 디톡스 마스크팩으로 블랙헤드를 관리한다. 우선 기름진 모공과 두꺼운 노폐물을 제거하고 마스크팩으로 모공을 청소해주는 것. 이때 여드름이 모공 위로 올라오면 알코올로 소독한 더블헤드 스테인리스 압출 바늘을 이용한다. 피부 표면을 살짝 누르면 자극 없이 제거 가능하며 화이트헤드는 족집게로 뽑아낼 수 있다.

일본에서 구매할 수 있는 각질제거봉은 펜 모양이다. 앞부분이 원형으로 모공 청소기 필요한 부분에 원을 그리면서 누르면 노폐물이 밀려 나오는 원리.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여드름이 성숙됐을 때 압출해야 하고 잔여물이 없도록 모두 빼줘야 한다는 점이다. 제거 후에는 반드시 피부를 깨끗하게 소독하는 것을 잊지 말자. 민감성 피부인 경우에는 자극이 강한 성분과 피부를 뜯는 타입의 제품은 피해야 한다.













장한일(张瀚一)
아시아 톱 뷰티 아티스트, 중한 뷰티 교류 홍보대사
한국 FashionN <화장대를 부탁해2>, 중국 호남위성TV <越淘越开心 위에타오위에카이신>, 여행위성TV<美丽俏佳人 미려초가인>등 프로그램 특별 게스트로 출연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