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피부 탄력이 얼굴 윤곽을 좌우한다?

2017-05-25 10:18:30

[우지안 기자] 동안을 결정짓는 요소 중 하나는 바로 탱탱한 피부 탄력이다. 노화가 진행되면서 얼굴선이 무너지게 되는데 이는 곧 노안으로 보이게 만드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어느샌가 이목구비가 또렷해 보이지 않고 얼굴이 넙데데 해 보인다면 얼굴 윤곽이 무너졌다는 신호다. 매일 나도 모르게 페이스 라인이 조금씩 무너지고 있는 것.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탄력 케어와 평소 습관을 체크하여 무너진 얼굴 라인을 살려보자.

▶탄력 > 주름 케어


나이가 들수록 뼈와 근육의 볼륨은 줄어든다. 얼굴 중앙을 지지하던 뼈가 줄어들게 되면 이를 지지하는 피부 내 섬유, 엘라스틴과 콜라겐의 양도 함께 줄어든다. 이 때문에 볼 꺼짐이 생기고 피부 살이 아래로 쳐지고 늘어지게 되는 것. 혈액순환도 원활하지 않아 독소가 쌓이고 부기와 지방도 쌓여 울퉁불퉁한 얼굴 라인으로 변화된다.

이목구비가 뚜렷한 미인이라 할지라도 세월 앞에서는 속수무책. 많은 사람들이 주름 케어를 위해서는 노력을 하지만 금방 눈에 띄지 않는 탄력 케어에는 소홀하다. 피부 처짐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얼굴 마사지로 뭉친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것이 좋다. 손바닥을 따뜻하게 한 뒤 광대뼈를 끌어올려주거나 우드볼로 얼굴을 지압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데일리 케어


탄력 케어는 고기능성 제품을 바른다거나 값비싼 시술만 있는 것은 아니다. 일상 속에서도 충분히 노화를 예방할 수 있다는 것. 스트레스 호르몬은 피부의 신진대사를 떨어뜨려 피부 재생 속도를 늦추기 때문에 피부 탄력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또한 낮 시간에 손상된 피부 세포 재생을 위해 숙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평소 입가에 긴장감을 유지하여 입꼬리를 의식적으로 올리고 있다 보면 볼살이 처지는 속도를 더디게 할 수 있다. 항산화 성분이나 피부 탄력을 높이는 안티에이징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일주일에 주2회 정도는 리프팅이 되는 마스크팩으로 스페셜 케어를 병행해줘도 도움이 된다.

[피부 탄력 UP 뷰티템]


01 브로콜리, 황금, 감초 등 9가지 식물 복합체가 피부 내부의 힘을 키워주고 로즈 오일이 숨은 주름과 깊이 패인 주름을 완벽하게 케어해주는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인텐시브 리프팅 스팟(탄력스팟)

02 림프 순환 관리와 경락 효과로 건강하고 슬림한 페이스 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토니모리 엑스퍼트 랩 릴렉싱 라인 쉐이퍼

03 실크 단백질과 아지렐린 성분이 영양을 집중시키고 트러플 성분이 피부 깊숙이 스며들어 잔주름을 개선 해주는 애덜린 더 골든 에이지 트러플 마스크 (사진출처: bnt뉴스 DB, 아이소이, 토니모리, 애덜린)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