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리얼체험] 여름철 메이크업이 쉽게 무너진다? 피지 잡는 아이소이 산뜻로션 체험기

2017-06-28 16:38:17

[우지안 기자] 다른 계절에 비해 여름은 피지 분비가 왕성해져 메이크업을 하고 난 뒤에도 금방 지워지기 쉽다.

공들인 메이크업이 자꾸 무너진다면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졌다는 신호. 또한 겨우내 사용하던 보습 크림이나 메이크업 제품을 그대로 사용하게 되면 피부에 부담이 더해져 피부 과영양 상태가 될 수 있다.

유난히 번들거림이 심하고 무너진 유수분 밸런스를 바로잡고 싶은 이들을 위해 아이소이 산뜻로션을 사용해본 이들의 체험기를 전한다.


Q1 피부 타입 및 피부 고민
모공이 넓고 기름이 정말 많은 타입이다. 아침에 자고 일어나면 기름기 폭발하고 오후가 되면 수정 화장이 반드시 필요한 민감한 지성피부다.

Q2 여름철 피부 관리를 위한 노력
유분기가 많은 피부 때문에 메이크업을 마치고 몇 시간이 지나면 찝찝하고 번들거리는 느낌 때문에 기름종이를 많이 사용하는 편이다. 하루 종일 더위에 지친 피부를 위해 1일1팩으로 관리하려고 노력 중이다.

Q3 아이소이 피지가 도망가는, 산뜻로션 사용 방법 및 후기
처음 사용할 때에는 에센스 다음 단계에서 산뜻로션을 발랐는데 유분기는 들어가서 좋았지만 피부가 건조해지는 느낌을 받았다. 다음 날부터는 기존에 사용하던 로션과 산뜻로션을 1:1로 섞어서 발라 수분은 채우고 유분은 덜어내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봤다.

Q4 아이소이 피지가 도망가는, 산뜻로션 사용 후 피부 변화
가장 큰 변화는 아침에 일어났을 때 눈에 띄었던 개기름이 많이 줄었다. 코에 송골송골 맺혀있던 유분기가 확연히 감소했다. 아침에는 T존 주변에 꼼꼼히 발라 사용했는데 유분기를 잡아주니 메이크업도 무너짐이 덜했다.

Q5 총평 ★★★★★
제품 자체가 순해서 트러블이 없어서 좋았다. 산뜻로션을 사용하면서 피부가 번들거리지 않고 보송보송한 기분이 들었다. 속건성이 있다면 사용하던 로션과 수분크림에 섞어서 사용해도 좋을 것 같고 피부 타입이 지성이라면 이 제품은 꼭 추천하고 싶다.


Q1 피부 타입 및 피부 고민
원래 피부가 얇은데다가 민감성 피부여서 금방 붉어지고 잡티가 생기면 눈에 많이 띈다. 그래서 피부 장벽 강화를 위해 보습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다.

Q2 여름철 피부 관리를 위한 노력
금방 붉어지는 피부라 열을 많이 받고 땀이 많이 나는 편이라 피부온도를 차갑게 유지하려고 쿨링 미스트를 사용하거나 팩을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해서 사용하고 있다.

Q3 아이소이 피지가 도망가는, 산뜻로션 사용 방법 및 후기
사용 전 로션을 차갑게 해서 아침, 저녁으로 사용했다. 에센스같이 묽은 제형이라 흡수도 빠르고 유분감이 적어 부담감 없이 사용할 수 있었다. 그리고 유독 얼굴이 붉어질 때는 화장솜에 로션을 충분히 묻혀서 얹어놓고 10분 후 정도에 떼어내고 남은 로션은 톡톡 두드려 흡수시켜주었다.

Q4 아이소이 피지가 도망가는, 산뜻로션 사용 후 피부 변화
피부 장벽 강화를 위해 보습감이 높은 기초 제품을 쓰다 보니 트러블이 올라올 때가 있는데 산뜻로션을 사용하고 나서는 유분기 없이 충분한 보습감을 느낄 수 있었다. 게다가 에센스같이 묽은 제형이라 차갑게 두고 사용한다면 피부온도도 낮춰주면서 보습감을 채울 수 있어서 말 그대로 산뜻하지만 로션의 역할은 다 하는 제품이었다. 또한 기존에 사용했던 보습로션을 사용했을 때보다 피지 분비량이 적은 걸 느낄 수 있었고 화이트헤드도 전보다 많이 감소됨을 느낄 수 있었다.

Q5 총평 ★★★★☆
건조한 겨울철보단 여름철에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었고 얼굴에 열이 많아 여드름이 올라오거나, 두꺼운 기초 제품을 싫어하고 피지 분비량이 많은 사람들이 쓰기에 적합한 재품인 것 같다.


Q1 피부 타입 및 피부 고민
지복합성 피부. 여름철 피부 표면은 번들거리고 속은 건조한 피부다. 특히 T존에 유분기가 많고 피지 분비량이 많아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이 어렵다.

Q2 여름철 피부 관리를 위한 노력
피부가 쉽게 붉어지고 적은 자극에도 트러블이 자주 올라오기 때문에 진정 효과가 있는 마스크팩을 이용하고 있다. 화장품 가짓수를 줄여 피부에 부담을 덜어주려고 하고 있고 가급적 피부 화장을 가볍게 하여 트러블이 올라오지 않도록 주의하고 있다.

Q3 아이소이 피지가 도망가는, 산뜻로션 사용 방법 및 후기
클렌징 워터와 폼을 사용해 2중 세안을 마치고 난 후 전체적으로 미스트를 뿌려 수분을 채워주고 토너 다음 단계에서 아이소이 피지가 도망가는, 산뜻 로션을 두 번 정도 펌핑해 얼굴 전체에 발라줬다. 기초 스킨케어를 마치고 난 뒤에는 항상 피부가 번들거렸는데 산뜻로션을 사용한 뒤로는 피부 번들거림이 확실히 줄어들었다.

Q4 아이소이 피지가 도망가는, 산뜻로션 사용 후 피부 변화
지금까지 스킨케어를 마친 후 메이크업을 할 때 유분기가 많이 돌아 화장이 금세 지워지곤 했었다. 산뜻로션을 사용하고 난 후에는 T존과 U존의 유수분 밸런스가 확연히 맞춰짐을 느낄 수 있었다. 간혹 트러블이 자주 올라오는 민감성 피부라 리치한 타입의 로션 제형은 피하는데 에센스같이 가볍고 산뜻한 타입이라 아침, 저녁으로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이었다.

Q5 총평 ★★★★☆
평소 유분기가 많은 사람이라면 여름용 로션으로 산뜻 로션을 추천한다. 피부에 부담되지 않는 가볍고 산뜻한 제형이지만 수분을 채워줘 하루 종일 보습감이 유지되고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줘 번들거림을 잡아준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아이소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