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내 피부 위 불청객” 환절기 트러블 대비책

2017-08-31 10:35:40

[김효진 기자] 가을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하며 피부까지 예민하게 반응하는 시기다. 환절기면 유독 심해지는 트러블. 피부 트러블이 올라왔을 땐, 그 원인을 파악하고 제대고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무결점 피부를 위한 트러블 케어법을 살펴보자.

부위별 트러블 원인은?


▶이마 : T 존에 속한 이마는 피지 분비가 많은 곳 중 하나다. 더불어 머리카락이 닿는 부위로 청결에 소홀히 할 경우 유분이 배가 돼 트러블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뺨 : 나비 존은 모공이 가장 부각돼 보이는 곳. 모공이 넓다는 것은 유분도 그만큼 많이 발생한다는 것. 유분기와 휴대폰, 베개, 손이 가장 많이 닿는 곳이므로 트러블이 생긴다.
▶턱 : 턱 주위는 생기 주기에 따른 호르몬의 영양이 가장 크다. 더불어 면도와 자극 등에 의한 모낭염이 가장 큰 원인이다.
클렌징


트러블 케어는 첫째도 세안 둘째도 세안이 우선. 자극적인 제품을 사용하기보단 녹차티백을 활용하거나 레몬을 우려낸 물로 세안하면 세균 박멸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더불어 약산성 클렌저에 녹차 가루를 섞어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스킨케어 변화


피부 트러블이 유독 심한 날엔 평소 하던 스킨케어에 변화를 주자. 평소 사용하던 스킨케어 제품의 단계를 줄이고, 피부에 휴식을 선사할 것. 토너와 에멀젼은 에센스로 대체하고, 크림으로 마무리하면 된다.
마사지


마사지를 통해 막힌 림프샘을 자극해 순환을 도울 것. 크림이나 오일을 바른 얼굴에 손을 이용해 꾹꾹 누르듯 자극해주면 된다. 혹은 에스테틱처럼 피부 전용 마사지 스톤을 이용할 것도 좋은 방법이다. 잘 소독된 스톤을 뜨거운 물에 데워 턱선과 목선까지 마사지해주면 된다.
이너뷰티


트러블 개선엔 화장품도 좋지만 피부가 뒤집어 지는 근본적인 원인부터 해결해야 한다. 짜게 먹는 등의 식습관을 개선하고, 밀가루와 인스턴트 식품을 자제할 것. 간식으론 과일과 채소, 견과류를 먹으며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혈액 순환을 도와주면 된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