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 칼럼] 오랜 시간 동안 유지하고 싶다면? ‘황금’에 주목

2017-08-31 10:28:15

[중국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张瀚一)] 기원전 6000년 고대 이집트의 마지막 여왕이자 수많은 왕비 중에서도 눈부시게 아름다워 파라오의 총애를 받은 클레오파트라. 1992년 프랑스의 한 고고학자는 클레오파트라가 독보적인 미모와 젊음을 유지한 방법의 수수께기를 풀기도 했다.

그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클레오파트라의 피부에는 대량의 금실이 존재했으며 이 금실들이 이집트의 마지막 여왕이 오랫동안 청춘을 유지하도록 도왔다고 한다. 당나라 양귀비가 동안을 위해 매일 저녁 순금으로 목욕을 하고 서태후가 오랜 기간 매끄러운 피부를 유지하려 황금 여의봉으로 피부 마사지를 했다는 사실을 살펴보면 신빙성이 있다.

오늘날에는 과학기술의 발달로 금이 나노 기술 처리를 거쳐 매우 미세한 나노 골드로 재탄생된다. 순도 99.99%의 24K 황금을 특수 가공해 황금 속 0.001%의 인체에 유해한 니켈 원소를 제거하고 피부에 유익한 적색 원소와 10여 종의 미량 원소 및 콜라겐을 추가했다. 게다가 기존 순금은 피부에 침투되기가 어려웠는데 지름 0.1mm 미만의 금실로 만들어 순금의 세포 침투를 쉽게 했다. 겉보기에만 고급스러워 보일 수 있는 상황을 해결한 것.

이렇듯 피부 깊숙이 흡수된 나노 골드는 피부에 좋은 활성 성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피하 섬유 조직을 활성화시킨다. 뿐만 아니라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콜라겐 섬유 조직의 긴밀도를 강화한다. 이는 피부가 튼튼하고 탄력을 지니도록 해주고 프리라디칼(활성산소)을 제거해 피부 노화를 장기적으로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장한일(张瀚一)
아시아 톱 뷰티 아티스트, 중한 뷰티 교류 홍보대사
한국 FashionN <화장대를 부탁해2>, 중국 호남위성TV <越淘越开心 위에타오위에카이신>, 여행위성TV<美丽俏佳人 미려초가인>등 프로그램 특별 게스트로 출연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