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집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피부 좋아지는 법

2017-10-26 14:29:28
[이혜정 기자] 30대 직장인 신지희 씨의 가장 큰 고민은 ‘피부’다. 특별한 관리를 진행하지 않아도 별 문제가 없었기에 안일하게 생각했던 지희씨는 최근 피부 문제로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다.

30대에 접어들고 난 후 부쩍 건조해진 피부와 하루가 다르게 깊어지는 주름 등이 고민거리로 작용하기 시작한 것. 그렇다고 해서 바쁜 시간을 쪼개고 높은 비용을 들여 에스테틱에 매번 가서 관리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래서 지희씨는 얼마 전부터 집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피부 관리법에 관심을 가지는 중이다.

많은 이들이 원하는 집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피부 관리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STEP 1. 뷰티 디바이스의 신세계 만나보기


요즘은 다양한 뷰티 디바이스가 출시돼 피부에 관심이 많은 홈 케어 족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다양한 기기를 활용하면 보다 효과적이고 꼼꼼한 피부 관리가 가능하니 주목해 볼 것.

먼저 꼼꼼할 수록 좋은 클렌징 단계에서 뷰티 디바이스를 사용하면 효과적인 세안이 가능해 다양한 피부 문제에도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에스테틱이나 피부과에서 관리하는 것 못지않게 피부 깊숙한 곳을 자극하는 뷰티 디바이스 역시 존재한다.

언제, 어디서나 피부에 탄력과 모공, 주름을 케어 해 주는 가정용 초음파 기기로 관리가 가능해 각광받는 추세. 특히 신뢰도가 입증된 회사에서 나온 제품을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면서 부작용 없이 완벽한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STEP 2. 다양한 팩의 세계 만나보기


간단하게 피부를 관리하는 방법으로 다양한 팩의 종류를 꼽을 수 있다. 시중에는 피부 문제나 개선점에 따라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형 및 타입의 팩이 많이 출시돼 선택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환절기에 극심한 건조함으로 유발되는 각질 등이 고민이라면 필 오프 제형의 팩으로 관리하는 것이 제격이다. 팩으로 관리하는 것에도 번거로움을 느끼는 이들에게는 숙면을 취하면서 수분 관리가 가능한 나이트 팩이 탁월하다.

EDITOR’S PICK


01 클라리소닉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제거해 주는 클렌징 기기. 손보다 6배 정도 뛰어난 메이크업 세정력을 자랑한다.

02 스키노바 탄력, 보습, 주름을 한번에 케어하는 간편한 초음파 스킨케어 시스템. 피부 고민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전문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피부의 노화 과정이 진행되는 표피와 진피 조직에 작용하는 3mm의 침투 깊이를 가진 피부전용 10Mhz 초음파가 피부에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생산하도록 자극하고 자연보호 메커니즘을 활성화 시켜 피부 회복력을 강화시켜준다. 전문성 있는 의료기기 전문회사인 독일 Wellcomet사의 제품.

03 설화수 옥용팩 쫀득한 발림성으로 각종 노폐물고 묵은 각질을 팩에 흡착시키는 필오프 스타일의 팩. 피부를 깨끗하고 매끄럽게 관리하는 것을 돕는다.

04 프레쉬 피어니 브라이트닝 나이트 트리트먼트 마스크 피부를 밝고 화사하게 가꿔주는 오버나이트 팩. 기초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도포한 후 다음날 씻어내면 한결 빛나는 피부 표현을 돕는다. (사진출처: 스키노바, 클라리소닉, 설화수, 프레쉬,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