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1일1팩 효과 제대로 보려면?

2017-10-26 14:06:14

[우지안 기자] 가장 간편하고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어 각광받고 있는 1일1팩 관리.

화장 전 10분, 잠들기 전 10분의 투자는 간단하면서도 즉각적인 효과를 주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실천하는 뷰티 케어법 중 하나다.

마스크팩의 유효 성분을 피부 속 깊이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효과적인 1일1팩 관리를 위한 뷰티팁을 소개한다.


::: 셀프 피부관리 TIP

남녀노소 구분 없이 피부를 케어하는 습관으로 자기 잡고 있는 1일1팩 관리. 1일1팩을 실천하는 것도 좋지만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마스크팩이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기 때문에 개인의 피부 타입에 맞게 현명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 관리의 시작은 클렌징. 아무리 좋은 마스크팩을 매일 하더라도 피부 노폐물이 쌓여있으면 마스크팩 성분이 흡수되지 못하기 때문에 클렌징을 한 다음 토너를 이용해 피부 정돈을 해주자.

각질이 들뜨는 건성피부와 피지 노폐물로 뒤엉킨 지성피부라면 각질제거만 주기적으로 케어해도 피부가 좋아질 수 있다.

:::효과적인 마스크팩 HOW TO

무작정 1일1팩으로 피부 케어를 하는 것은 오히려 피부 트러블 유발을 촉진시킬 수도 있다. 자신의 피부 고민에 맞는 마스크팩을 사용하되 하루씩 번갈아가며 사용하는 것이 좋다. 피부 트러블이 있는 편이라면 비타민C 성분을 함유한 미백 마스크팩 종류는 삼가는 것이 좋다.

또한 마스크팩은 눕혀서 냉장 보관한 후 실온에 10분 정도 두고 사용하면 피부 진정에 더욱 도움이 된다. 얼굴에 바로 붙여야 되는 만큼 시트의 성분과 재질도 꼼꼼하게 체크해 볼 것.

팩은 기포가 생기지 않도록 제대로 밀착시켜 붙여주고 부착한 후 수분크림이나 슬리핑 팩을 시트 위에 덧발라주면 유효 성분의 보호 및 흡수를 도와 보습이 배가 되니 참고하자.

1일1팩 추천 마스크팩


01 애덜린 킵쿨 오션 마스크 미네랄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해양 심층수와 비타민 E 보다 1000배 이상 강한 아스타잔틴이 함유돼 스트레스받은 피부에 활력을 준다.

02 아이소이 수분탱크 마스크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를 케어할 고밀도 수분 탱크막 형성으로 유해환경으로 지친 피부를 편안하게 케어해준다.

03 닥터자르트 더마스크 수딩 하이드라 솔루션 진정 효과에 탁월한 알로에베라 및 피톤치드 등이 함유돼 피부 고민 부위를 집중 케어 해준다.

04 프레쉬 블랙티 퍼밍 오버나이트 마스크 프레쉬 자는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슬리핑 마스크로 피부 본연의 사이클에 맞춰 작용하여 다음 날 아침 탄력있는 피부를 선사한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애덜린, 아이소이, 닥터자르트, 프레쉬)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