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동안스타들의 우아함 비결은?

2017-12-29 17:38:52
[이혜정 기자] 누구도 피할 수 없는 세월. 나이가 들수록 대부분의 사람들이 세월의 흐름에 따라 많은 부분에서 변화를 겪게 된다. 피부도 피할 수 없는 세월의 흐름을 느끼는 부분이다.세월이 흘러 나이가 들수록 피부는 주름이 생기고 쉽게 처지는 등 탄력이 저하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색소침착이 생기기도 하고 극심하게 건조해져 생활에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

이러한 와중에도 브라운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중년 스타들은 중년임에도 나이를 가늠할 수 없는 피부와 미모를 뽐내 대중들의 부러움을 사기도 한다. 20대 여배우 못지않게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중년 스타들의 뷰티 관리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 동안 스타들의 공통점


결혼을 하고 출산을 경험하는 것은 물론 40대에 접어들었음에도 20대 여배우 못지않은 미모와 몸매를 자랑하며 활발한 활동을 하는 스타들이 있다.

박주미, 이영애, 김희선을 비롯해 고소영 등의 스타들을 보면 20대와 변함없는 모습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 원숙미까지 더해져 더욱 아름답고 우아한 모습을 자랑한다. 이처럼 나이가 들수록 아름다움을 뽐내는 스타들 사이에서 발견할 수 있는 공통점은 바로 광채 피부. 주름과 모공을 거의 찾아볼 수 없는 탄력있는 피부는 물론 수분감 있게 빛나는 피부가 그들의 동안 스타일을 완성하는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 꼼꼼한 피부 관리가 포인트


동안 스타들을 따라잡고 싶다면 그들의 피부에 주목하자. 완벽한 피부를 위해서는 꼼꼼하고 계획적인 피부관리가 이루어져야 함은 물론이다. 먼저 완벽한 세안은 필수. 하루동안 쌓인 노폐물과 각질, 메이크업 잔여물을 클렌징을 통해 깨끗하게 제거해 주자.

그 후 마스크팩을 주 2-3회정도 사용해 집중적인 수분공급을 해 주는 것이 좋다. 마스크팩에는 에센스가 다량 함유돼 있는 만큼 수분이면 수분, 탄력이면 탄력에 맞는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이때 안전성에도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다. 피부에 직접 부착하고 사용하는 만큼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유해성분 무첨가의 제품을 선택할 것. 임산부들도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제품을 선택하면 육아를 하면서도 사용할 수 있다.

마스크팩을 사용하고 난 후에는 페이스오일을 사용해 수분막 위에 오일막을 씌워주면 좋다. 쉽게 날아갈 수 있는 수분을 오일막이 잡아줘 보다 오래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부쩍 늘어난 주름이나 처진 볼살 등이 신경 쓰인다면 주기적으로 페이스 마사지를 시행해 볼 것. 마사지크림을 이용해 부드러운 피부를 만들어 준 후에 아래에서 위로 중력을 거스르듯 피부를 마사지 하면 처진 얼굴을 조금이나마 개선할 수 있다.

>> 동안스타 따라잡을 it 아이템


01 크리니크 엑스트라 젠틀 클렌징 폼
부드럽고 풍성한 거품이 연약하고 민감한 피부를 부드럽게 클렌징하는 것을 돕는다.

02 맘누리 마스크팩 임산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9가지 유해성분 무첨가의 안전한 마스크팩. 일명 ‘임산부 마스크팩’이라 불리며 뛰어난 안전성을 자랑한다. 원하는 효과에 따라 히알루론산 혹은 콜라겐 성분을 선택할 수 있다.

03 록시땅 시어 페이스 컴포팅 오일 시어버터가 함유돼 건조하기 쉬운 겨울철 피부에 강력하게 영양을 공급해준다.

04 랑콤 레네르지 탄력 광채 크림 고농축 아마씨유 추출물이 피부 깊숙하게 흡수돼 오랜 시간 수분 공급 및 피부 속 탄력을 채워주는 효과를 준다. (사진출처: 맘누리, 크리니크, 록시땅, 랑콤,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