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 칼럼] 효소, 피부의 회복약

2018-01-18 19:21:51
[중국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张瀚一)] 만약 이 세상에 ‘피부 회복약’이 있다면 여성들에게 가장 주목을 받는 스킨 케어 과학 기술 리스트의 1위를 차지할 것이다. 효소는 이미 침전된 검은 반점을 완화하고 이미 형성된 주름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더불어 과다 분비되는 피지와 손상을 입은 피부를 관리하는 효과는 더욱 뛰어나다.

# 효소는 대체 어떤 것인가?

스킨 케어 제품에 사용되는 효소는 일반적으로 식물 또는 미생물에서 추출되며 일종의 생체 촉매제다. 더불어 효소는 피부 세포에 신선한 영양을 제공하며 오래된 노폐물을 배출하는 신진대사 과정에서 중요한 촉매제 역할을 한다. 효소는 온도에 매우 민감하며 열이 나서 체온이 올라갈 때 효소 계통이 영향을 받는다. 이에 수분이 부족하고 피로한 상태가 된다.


# 효소는 어떤 피부 타입에 적합할까?

지방 분해류 효소: 피부의 잔여 유분기를 분해하고 모공이 막히는 것을 예방하며 ‘번들거리는 피부’를 완화시킨다.

항산화류 효소: 프리라디칼로 인해 산화로 인한 피부 손상을 억제하고 피부 노화 속도를 지연시키며 이미 생긴 노화 현상 중 하나인 주름진 피부에 효과적이다.

단백분해류 효소: 각질 대사 불량, 멜라닌 피부에 대한 흡수가 원활하지 않아 누렇게 변한 피부를 회복시킨다.

# 효소는 어떤 사용법이 있나?

자극법 : 피부 자체를 자극시키는 효소

일부 브랜드의 스킨 케어 제품들은 제조법에 주류를 사용하기도 하는데 이는 피부의 자체적인 시스템 속 효소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세포 대사 절차를 수정한다. 더불어 세포가 더욱 빠르게 피부 표면에 생겨 나도록 하며 피부의 천연 활동 밸런스를 유지시켜 준다.

항자극법 : 자극을 할 수도 있고 자극을 방지할 수도 있다

효소는 신진대사를 자극하고 촉매 작용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항자극 진정 인자’로도 사용될 수 있다. 일부 브랜드의 스킨 케어 제품들이 항자극 효소를 사용하였고 반복성 색소 반점에 대한 저항력에 도움을 준다.












장한일(张瀚一)
아시아 톱 뷰티 아티스트, 중한 뷰티 교류 홍보대사
한국 FashionN <화장대를 부탁해2>, 중국 호남위성TV <越淘越开心 위에타오위에카이신>, 여행위성TV<美丽俏佳人 미려초가인>등 프로그램 특별 게스트로 출연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