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 칼럼] 피부 나이 테스트하기

2018-02-09 15:17:43
[중국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张瀚一)] 사람은 누구나 세월이 흐름에 따라 나이를 먹는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피부만으로는 나이를 가늠할 수 없을 정도로 관리가 잘 된 것을 볼 수 있다. 평소에 자신이 피부를 잘 관리하고 있는지 아래 테스트를 통해 살펴보자.

1. 기존에 있던 주근깨, 모반의 색이 짙어지고 수가 증가했다.
2. 근육이 늘어지고 광대뼈가 올라가며 입가 피부가 아래로 처졌다.
3. 피부가 약하며 차갑고 뜨거운 온도의 자극을 받아 붉어지고 통증이 생긴다. 심지어는 피부가 벗겨지기도 한다.
4. 목 부분에 주름이 생겼다.
5. 얼굴 땀구멍이 커졌고 특히 코끝과 콧망울이 심해졌다.
6. 얼굴 피부색이 칙칙하고 누렇게 변했으며 휴식 이후에도 회복이 어렵다.
7. 눈과 입가에 잔주름이 생겼고 웃을 때 더 선명하다.
8. 피부 관리실에 의존하게 된다.
9. 얼굴의 수분 흡수가 빠르며 로션을 사용하는 것으로는 촉촉하지 않다고 느낀다.
10. 메이크업의 밀착력이 떨어지고 쉽게 지워진다.

● 항목당 10점이며, 100점인 사람은 피할 수도 없이 노화가 진행된 피부의 소유자다.

● 20점을 넘지 않는 사람은 피부 나이가 25세 이하이며 신진대사와 피부 회복 기능이 모두 이상적인 상태다. 피부에 약간의 트러블이 생기더라도 금방 회복할 수 있다.

● 30-60점인 사람은 피부 나이가 25~30세다. 신진대사가 매우 느리며 피부의 자체 복원 능력이 떨어지게 된다. 진피층의 콜라겐과 탄성 섬유 숫자가 줄어들어 주름이 생기고 자주 트러블이 발생한다.

● 70점이 넘는 사람의 피부 나이는 35세 정도이며 피부 탄력과 보습력이 현저하게 감퇴 된 상태다. 더 많은 멜라닌이 생기고 어두운 색소 반점이 늘어나기도 하니 보다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장한일(张瀚一)
아시아 톱 뷰티 아티스트, 중한 뷰티 교류 홍보대사
한국 FashionN <화장대를 부탁해2>, 중국 호남위성TV <越淘越开心 위에타오위에카이신>, 여행위성TV<美丽俏佳人 미려초가인>등 프로그램 특별 게스트로 출연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