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세월 비껴가는 여배우들 동안 비법이 궁금해?

2018-02-23 17:09:13

[신연경 기자] 아름다운 외모와 브라운관 속 무결점 꿀피부를 자랑하는 여배우. 세월을 비껴가듯 변함없이 동안 피부를 뽐내 많은 이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여성들이라면 누구나 꿈꾸는 탄력 있고 탱탱한 동안 피부. 항상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고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여배우들의 비결은 무엇일까.

욕심나는 동안 피부의 핵심은 바로 밝은 피부톤과 피부 속 빈틈없이 채워진 탄력이다. 빛나는 동안 피부로 거듭나기 위한 일상 속에서 지켜야 할 생활 습관 몇 가지를 소개한다.

#첫 번째, 자외선 차단


자외선은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가장 큰 원인.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의 진피층을 구성하고 있는 단백질이 파괴되어 주름이나 기미가 생성된다. 동안의 가장 악조건인 주름, 기미, 주근깨를 차단하기 위해선 사계절 내내 자외선 차단제로 관리해 주는 것이 필수.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할 때는 피부 자극이 적고 지속력 강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SPF는 자외선 차단 지수로 숫자가 높을수록 자외선을 막아주는 효과가 크기 때문에 SPF 30 이상의 제품을 선택하자. 또한 건성 피부의 경우 보습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고 민감성 피부의 경우 화학성분이나 합성 색소, 합성 방부제가 없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니 참고하자.

#두 번째, 수분 충전


피부 속 수분이 부족해지면 피부 탄력은 떨어지고 주름은 더욱 깊어진다. 유수분 밸런스 또한 무너지게 되어 피부 트러불을 유발하며 민감한 피부로 변하기 쉽다. 수분이 가득한 피부는 촉촉하고 자연스러운 광채가 돌기 마련.

좋은 피부를 가지려면 물을 많이 마셔야 한다는 말처럼 하루 2L 이상의 물을 섭취하는 것은 체내 독소 배출은 물론 원활한 혈액순환으로 피부에 생기를 더하기에 탁월하다. 또한 간단하면서 효과적인 1일 1팩, 7스킨법은 여배우들의 가장 기본적인 수분 관리 노하우로 알려져 있으니 실천해보자.

#세 번째, 영양 공급


피부 속 수분을 가득 채웠다면 영양을 공급하여 더욱 완벽한 동안 피부를 완성할 차례. 노화의 증상인 주름과 칙칙한 피부 톤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집중적인 안티에이징 관리를 시작하자.

크림, 오일, 앰플 등 다양한 안티에이징 제품을 선택할 때 미백과 주름 개선에 효과적인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아데노신 성분에 주목할 것. 동안은 하루아침에 쟁취할 수 없기에 더욱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건강한 생활 습관과 올바른 피부 관리를 통해 여배우 못지않은 동안 피부로 거듭나보자.

동안 피부 개선 ITEM


01 비오템 UV 수프림 자외선 차단제 피부 깊숙이 침투하는 장파 UV까지 효과적으로 차단하여 피부 속부터 지켜주는 자외선 차단 제품.

02 메디힐 엠엔에프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팩 자연유래보습인자와 수분 공급 효과가 우수한 위치하젤수가 메마른 피부의 갈증을 풀어주고, 식물성 성분으로 피부 탄력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03 쥬리아 오피에르 타임리버싱 골드 크림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아데노신 성분이 피부 미백 및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고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 환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연어에서 추출한 PDRN 성분은 손상된 피부를 개선하며 매끄럽고 윤기 있는 피부를 완성한다. (사진출처: 쥬리아, 메디힐, 비오템,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